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는 나를 사랑해 : 자존감 - 마음의 힘 (양장
저자 수산나 이세른
출판사 상수리
출판일 2021-02-01
정가 15,000원
ISBN 9791155717318
수량
자존감 / 6
투명 안경 / 8
그게 바로 너란다 /10
자신을 사랑하기 위한 작은 이야기들
안개: 가장 중요한 것 / 12
파란 개구리: 남과 다른 존재 / 16
집: 안과 밖, 그리고 주변 돌보기 / 20
호랑이 삼총사: 생각 말하기 / 24
숨겨진 재능: 나만의 반짝이는 빛 찾기 / 28
숲속 친구들: 쓸모 있는 존재라고 느끼기 / 32
소년 발명가: 자신에 대한 믿음 / 36
원숭이 콩고의 변장: 진정한 내가 되기 / 40
자기 자신을 사랑하기 위한 십계명 / 44
‘나는 나를 사랑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자존감’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시대입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자존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걸까요? 왜 자존감 높은 사람이 되길 원하는 걸까요? 자존감은 스스로 품위를 지키고 자기를 존중하는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어린 시절 아주 작은 사회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부터 무한경쟁 속에 놓이게 됩니다. 그 속에서 옳고 그름의 판단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자신의 중심을 단단히 쌓아가는 일이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이 책에서는 자존감이 무엇이며, 왜 자존감을 가져야 하는지, 어떻게 자존감을 가질 수 있는지 등에 대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차근차근 전달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아이의 ‘마음의 힘’을 단단하게 해 줄 《나는 나를 사랑해》 속으로 들어가 보아요!

내 아이의 자존감은 어디쯤 있을까?

자존감이 높은 아이와 자존감이 낮은 아이는 한눈에 보아도 무척이나 다릅니다. 자존감이 낮은 아이는 매사 부정적인 생각과 그로 인한 열등감, 패배감 등을 느끼게 되고 정신적 회복력도 낮아서 늘상 주눅 들어 있고 불안한 감정에 휩싸여 있지요. 반대로 자존감이 높은 아이는 자신을 다른 누군가와 비교하지 않고, 적극적이며 긍정적인 사고로 자신이 세운 목표를 열정적으로 이루어 나갑니다. 그런 덕분에 자존감이 높은 아이의 얼굴에서는 그늘진 모습을 찾기 힘들고, 활기 넘치는 밝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린 시절 튼튼하게 자존감을 잘 쌓아둔 아이들은 어른이 되어서도 그 특유의 빛을 잃거나 쉽게 무너지지 않지요. 물론 성격적으로 어느 정도 타고난 면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 시절부터 마음의 힘을 단단히 기르는 연습을 한다면, 자존감이 높은 사람으로 충분히 자라날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 자존감 키우기

건강한 마음을 가진 성인으로 자라는 데 꼭 필요한 자존감이지만, 어린 아이들이 혼자서 자존감이라는 개념을 깨닫고 키워나가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아이들에게 ‘자존감’이라는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