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동물의 사육제》와 추상화가 만난다면?”
클래식과 명화를 결합한 스토리텔링 동화책
오만하기 짝이 없는 고양이가 여행길에 만난 사자, 닭, 당나귀, 거북이, 코끼리, 캥거루, 뻐꾸기, 백조 등과 음악대를 꾸립니다. 브레멘 음악대를 능가하는 ‘고양이 음악대’의 첫 연주곡은 바로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클래식 《동물의 사육제》의 선율이 명화를 만나 점, 선, 면, 형태와 색채로 추상화되는 과정을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내어 시종 눈과 귀를 사로잡습니다. 음악과 미술, 문학(이야기이 어우러진 통합예술...
“《동물의 사육제》와 추상화가 만난다면?”
클래식과 명화를 결합한 스토리텔링 동화책
오만하기 짝이 없는 고양이가 여행길에 만난 사자, 닭, 당나귀, 거북이, 코끼리, 캥거루, 뻐꾸기, 백조 등과 음악대를 꾸립니다. 브레멘 음악대를 능가하는 ‘고양이 음악대’의 첫 연주곡은 바로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클래식 《동물의 사육제》의 선율이 명화를 만나 점, 선, 면, 형태와 색채로 추상화되는 과정을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내어 시종 눈과 귀를 사로잡습니다. 음악과 미술, 문학(이야기이 어우러진 통합예술 교육이 가능합니다.
고양이와 함께 떠나는 명화 속 음악 여행
음악이 보이고 그림이 들리다!
《고양이네 시리즈》의 네 번째 권인 『고양이네 음악회』는 특별 판에 한해 클래식 《동물의 사육제》의 음원 모두를 CD로 수록하였습니다. 사자, 암탉과 수탉, 당나귀, 거북이, 코끼리, 캥거루, 뻐꾸기, 백조 등의 익살스러운 움직임이 각각 하나의 악장을 이루는 《동물의 사육제》는 총 14개의 악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악장에 따른 즉흥적인 느낌을 명화와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반대로 칸딘스키, 파울 클레, 몬드리안 등이 그린 추상화 속에서 다양한 선율과 리듬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명화와 함께 듣는 동물의 사육제
“사과나무가 사과를 맺듯이 운명처럼 작품을 썼다.”고 하는 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