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오늘도 축구하기 힘든 날
저자 김성준
출판사 아주좋은날(애플트리태일즈
출판일 2018-04-25
정가 11,000원
ISBN 9791187743361
수량
1 체육 시간이 없어졌다고?
2 꾸중은 NO, 전력분석관은 YES!
3 이게 다 미세먼지 때문이야.
4 신기하고 매캐한 도시 여행
5 맑은 공기를 찾아서
6 매일 축구를 할 수 있는 그날까지
“콜록콜록, 오늘도 미세먼지 때문에 숨쉬기 힘들다고요?”
미세먼지를 알려주는 규호의 판타스틱 여행기!

-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환경 동화 -

규호의 판타스틱 여행기 속에
미세먼지 정보가 쏙쏙!

『함께 사는 세상 환경동화』는 각 권마다 환경을 주제로 아이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어우러진 창작 동화 시리즈입니다.《오늘도 축구하기 힘든 날》은 ‘함께 사는 세상 환경 동화’의 다섯 번째 책으로, 축구를 좋아하는 규호의 이야기를 통해 미세먼지의 문제점과 대기환경의 심각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축구를 하지 않으면 입 안에 가시가 돋는 규호는 미세먼지 때문에 축구를 할 수 없는 날들이 이어지자, 우울한 나날을 보냅니다. 그런 규호에게 담임 선생님은 미세먼지를 바로 알기 위한 전력분석관 임무를 부탁하지요. 규호는 선생님의 말씀에 전력분석관 임무를 얼떨결에 받아들이지만, 사실은 미세먼지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미세먼지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규호 앞에 카나리아와 토끼가 나타나 신기하고 매캐한 여행을 제한합니다. 이 여행을 통해서 규호는 1952년의 영국 런던 스모그와 LA 스모그의 역사 속 현장을 둘러보며 대기오염의 심각성을 몸소 체험합니다. 그동안 풀지 못했던 미세먼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하지요. 여행을 마친 규호는 미세먼지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의 국가들이 서로 협력하여 함께 풀어나가야 할 문제라고 느낍니다. 더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축구를 신나게 할 수 있는 그 날까지 노력하겠다고 다짐합니다.

맑은 하늘 아래서 어린이들이
즐겁게 뛰놀 수 있는 그날을 위해!

학교와 집에서 아이들의 한숨과 탄식이 끊이지 않습니다. 땀이 뻘뻘 나도록 축구를 하고 신나게 뛰어 놀고 싶은데 그렇게 하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아이들이 자유롭게 바깥에서 놀 수 없게 된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