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_개요
제1부_문화콘텐츠산업 개론
제2부_문화콘텐츠산업의 현황
제3부_트렌드 및 이슈
제4부_문화콘텐츠 연관 분야
2장_영화산업
제1부_영화산업 개론
제2부_시장 현황
제3부_트렌드 및 이슈
3장_음악산업
제1부_음악산업 개론
제2부_시장 현황
제3부_트렌트 및 이슈
4장_방송산업
제1부_방송산업 개론
제2부_시장 현황
제3부_트렌드 및 이슈
5장_게임산업
제1부_게임산업 개론
제2부_시장 현황
제3부_트렌드 및 이슈
6장_공연산업
제1부_공연산업 개론
제2부_시장 현황
제3부_트렌드 및 이슈
7장_출판산업
제1부_출판산업 개론
제2부_시장 현황
제3부_업체 현황
제4부_트렌트 및 이슈
8장_만화산업
제1부_만화산업 개론
제2부_시장 현황
제3부_업체 동향
제4부_트렌드 및 이슈
9장_애니메이션산업
제1부_애니메이션산업 개론
제2부_시장 현황
제3부_업체 동향
제4부_트렌드 및 이슈
10장_캐릭터산업
제1부_캐릭터산업 개론
제2부_시장 현황
제3부_업체 동향
제4부_트렌드 및 이슈
11장_미술산업
제1부_미술산업 개론
제2부_시장 현황
제3부_업체 현황
제4부_트렌드 및 이슈
영화, 음악, 방송에서 게임, 공연,
출판,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미술까지
문화콘텐츠산업을 한눈에 읽는다!
문화콘텐츠산업 책을 낸다는 것은 매우 신중해야 하며 어려운 작업이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실을 담아야 하므로 시간이 지나가면 과거의 내용은 쓸모가 없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개정판을 자주 내야 하는 현실 속에서 이 책은 많은 산업을 하나로 담아낸 것은 큰 의미가 있다. 기존의 책들도 많이 나와 있으나 전체를 섭렵하고 각 산업을 일목요연하게 분석한 책은 찾아보기 힘들다.
문화콘텐츠산업의 이론에서 최신 트렌드까지 정리한 이 책은 문화콘텐츠산업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으며, 문화콘텐츠산업을 공부하는 학생이나 정부기관, 기업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