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플라스틱이 가득한 지구 : 우리가 구하는 법
저자 닐 레이튼
출판사 (주재능교육
출판일 2019-12-23
정가 13,000원
ISBN 9788974993689
수량
최고의 발명품이 가장 위험한 물건으로
플라스틱의 모든 것이 한눈에!
플라스틱 문제에 대한 완벽한 그림책!

이건 무엇으로 만들었을까?
합성가죽 운동화, 쭉쭉 늘어나는 운동복, 우주복, 음료수 병, 비닐 봉지…
이 물건들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네 맞아요. 바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어요. 가볍고, 잘 변하지 않고, 어떤 모양이든 뚝딱 만들어 내는 참 놀라운 발명품이지요. 사람들은 처음 플라스틱이 나왔을 땐 ‘플라스틱, 판타스틱!’을 외쳤지요. 그런데 이 말은 오래가지 못했어요. 아마 플라스틱 발명가도 이렇게 많은 플라스틱이 함부로 버려질 줄은 몰랐을 거예요.
지금 플라스틱은 전 세계의 큰 골칫덩어리가 되었어요. 여러 나라에서 더 늦기 전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플라스틱을 아는 것이에요. 이 책처럼 잘 짜인 재미난 환경 그림책을 통해서 말이요.

누구나 환경 지킴이를 만드는 알기 쉬운 논픽션 그림책
이 책은 그야말로 술술 읽히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우선, 만화보다 재미있는 그림과 친절한 설명은 과학 지식이 없어도 금방 이해하게 합니다. 플라스틱의 쓰임, 플라스틱의 발명, 특성, 자연 분해, 플라스틱 문제, 해결 방법, 그리고 우리가 할 일까지 매끄럽게 구성된 이야기와 그림들은 첫 장을 볼 땐 플라스틱을 잘 모르던 독자도 마지막 장을 넘길 땐 어느새 플라스틱 박사가 됩니다. 이렇게 쑥쑥 책장을 넘기게 되는 데는 적절한 분량의 유쾌한 대화체 글도 한몫 합니다. 마치 아주 친절한 선생님과 마주하고 이야기하는 것 같지요. 여기에 수중 촬영 전문가의 실감나는 사진과 작가의 콜라주 그림도 더해져 플라스틱 문제를 시각적으로도 인상 깊게 전달합니다.
플라스틱에 대한 모든 것을 단숨에 알게 하고, 당장 무엇을 할지 생각하게 하는 아주 유용하고 새로운 환경 그림책입니다.

똑똑하게, 지금 당장 실천해요
한때 인류 최고의 발명품이지만 이제는 지구를 위협하는 가장 위험한 발명품이 된 플라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