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헤어드레서 민지
저자 정은희
출판사 SANG
출판일 2015-09-25
정가 12,000원
ISBN 9788991126442
수량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출판사 서평
누구도 모르는 행복한 시간을 담아 놓은 그림책.
어린 아이가 스스로 몰입하여 즐거워하는 순간 중에는 현실적이지 못할 경우가 있는데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거나 때로는 공공장소에서도 남을 의식하지? 않아 부모들을 곤란하게 만들기도 한다. 이런 철없어 보이는 아이들에 행동에 어른들은 대부분 꾸지람이나 교육으로 아이들을 바로 잡으려고 한다.
하지만 아이의 놀이는 곧 그 아이가 꿈꾸는 세상의 현실이다. 이런 아이의 모습을 적절하게 관심과 동기부여를 주고 함께해 주는 것은 아이의 자신감과 창의력을 높여 주게 된다. 결국 놀이는 아이가 ...
누구도 모르는 행복한 시간을 담아 놓은 그림책.
어린 아이가 스스로 몰입하여 즐거워하는 순간 중에는 현실적이지 못할 경우가 있는데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거나 때로는 공공장소에서도 남을 의식하지 않아 부모들을 곤란하게 만들기도 한다. 이런 철없어 보이는 아이들에 행동에 어른들은 대부분 꾸지람이나 교육으로 아이들을 바로 잡으려고 한다.
하지만 아이의 놀이는 곧 그 아이가 꿈꾸는 세상의 현실이다. 이런 아이의 모습을 적절하게 관심과 동기부여를 주고 함께해 주는 것은 아이의 자신감과 창의력을 높여 주게 된다. 결국 놀이는 아이가 스스로의 힘으로 자기가 목표한 곳까지 갈 수 있는 힘을 키워 주는 것이다. 스스로의 힘으로 목표에 도달한 아이의 모습은 꿈을 이룬 행복한 사람의 모습인 것이다. 지금 우리 아이들은 이 행복한 꿈을 얼마나 경험하고 있을까?
《헤어드레서 민지》의 메시지에 모든 엄마들이 공감한다.
동네 미용실을 훔쳐보던 민지는 엄마가 잠시 집을 비운 동안 집에서 혼자 미용실 놀이를 한다. 매일 민지와 함께 노는 귀여운 애견을 손님으로 맞이하고, 멋진 스타일을 권하고, 미용실에서 본 헤어드레서가 하던 대로 손님의 머리를 파머하고, 염색한다. 민지는 자기만의 스타일을 견공에게 선사하는 일에 푹 빠져 즐겁기만 하다. 하지만 견공과의 미용실 놀이로 집안은 엉망이 되고, 외출하셨던 엄마가 돌아올 시각이 되자 민지는 “엄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