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뉴스가 범람하는 시대 속에서
소문과 의혹에 대처하는 아이들의 이야기
인터넷이 널리 사용되면서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서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었지요. 참 편리한 인터넷이지만 다 좋은 것은 아니에요.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만큼 부정확한 정보나 가짜 뉴스, 뜬구름처럼 손에 잡히지 않는 소문들이 훨씬 많이 늘어났지요. 우리는 뭐가 도대체 진실이고, 뭐가 도대체 거짓인지 잘 구분하기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어요.
《궁금한 편의점》은 바로 이러한 소문과 의혹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파란 머리 할머니가 외계인이라는 소문이 돌자, 나여우와 친구들의 눈에는 모든 것이 이상해 보이기 시작하지요. 할머니의 아들도 뭔가 이상해 보이고, 편의점에 매일 드나들며 숲으로 사라지는 여자아이까지 다 이상해 보여요. 소문은 이렇듯 어떤 사람에 대해 잘못된 판단을 내리게 만들고 거짓과 진실을 구분하기 힘들게 만들지요.
호기심 많고 씩씩한 친구 나여우는 이 불확실한 소문에 도전합니다. 사건의 한가운데로 뛰어들어 진실을 가려내고 외계인의 공격으로부터 위험에 빠진 어린 여자아이를 구출해 낼 ‘뻔’하지요. 우리의 주인공 나여우가 수많은 소문들 가운데서 가짜를 가려내고 진짜를 찾아내는 과정에 함께 참여해 보세요. 추리의 추리를 거듭해 진실을 만나게 되면,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는 아름다운 마음의 가치와 서로 나누며 배려하는 이웃의 정까지 함께 배우고 얻을 수 있게 될 거예요. 자, 그럼 어딘가 묘하게 궁금한 편의점으로 함께 찾아가 볼까요?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