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의 목표 : 하기 싫으면 하지 말자!
저자 케이트 제이멋
출판사 책속물고기
출판일 2018-05-03
정가 12,000원
ISBN 9791186670972
수량
1장 우리의 목표
2장 영광스러운 패배
3장 첫 번째 작전 실패
4장 벗어나야 해
5장 체스의 전략
6장 계략의 허점
7장 줄리엣 구출 작전
8장 에밋을 향한 고백
9장 회장이 할 일
10장 최고의 묘안
11장 조쉬 존슨은 바람둥이
12장 에밋의 진정한 사랑
13장 연맹 회의- 부정과 혼란 작전
14장 회장다운 조쉬 존슨
에필로그. 신입 회원
내가 바라는 게 무엇인지 멋대로 생각하지 마세요!

“조쉬는 학급 회장감이지. 미래를 이끌 리더가 될 테니까.” “체스를 두면 절제력을 키우고 성적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될 거야.” “사랑하는 딸, 엄마 대신 배우의 꿈을 이뤄 주겠니?”
이런 말을 하는 부모님들도 사랑하는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기를 누구보다도 바랄 것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진짜로 바라는 게 무엇인지 알고 있는지 물어보고 싶다. 과연 조쉬도 학급 회장이 되고 싶을까?
주인공들은 공교롭게도 모두 ‘내가 하고 싶다고 부모님이 생각하는 것’과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일치하지 않는다. 셋 다 사랑하는 부모님을 실망시키고 싶지는 않다. 부모님을 실망시키지 않으면서도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기 위해 서로를 돕기로 한다. 그렇게 세운 교묘한 계략들은 거짓말과 얕은 음모여서 결국에는 다 털어놓게 된다. 부모님을 언제까지나 속일 수는 없으니까. 책을 읽은 현실의 조쉬들이 ‘내가 진짜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부모님께 솔직히 말할 수 있도록 응원을 보낸다.

네가 힘든 게 어떤 건지 알아. 나도 같거든.
학급회장 선거에 나가지만 학급회장이 되기는 싫은 조쉬는 혼자 문제를 해결할 수 없어서 비슷한 처지의 친구들을 모은다. ‘부모님의 기대에 한참 못 미치는 아이들’이 모인 ‘바보 동아리’다. 조쉬는 매그놀리아와 왕에게 다음 날 열리는 학급회장 선거에서 떨어져야 한다고 토로한다. 하지만 대책을 마련하기도 전에 매그놀리아와 왕이 자신들의 문제를 쏟아놓는다. 셋의 고민은 제각각이지만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한다. 부모님을 실망시키고 싶지도 않고, 이제 억지로 하기 싫은 걸 하고 싶지는 않다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 이제, 하기 싫은 건 하지 말자!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기 위해 바보 동아리가 세운 ‘교묘한 계략’들은 아슬아슬하다. 가장 먼저 세운 ‘선거 패배 전략’은 성공해 조쉬가 스테이시에게 패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