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흥 사회 개념 잡아 먹는 보드게임 : 정치편
저자 편집부
출판사 상상의집
출판일 2021-05-14
정가 22,000원
ISBN 8809672770226
수량
사회가 이렇게 쉬웠다고?!
개념을 알면 사회 교과서가 보인다!

사회 공부 어떻게 하고 있나요? 중요한 교과목임에도 불구하고 혼자서 공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교과 내용과 직접 연관을 가진 책을 찾기도 어렵고, 문제를 많이 푼다고 해서 느는 과목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한자로만 이뤄진 낯선 개념의 등장은 사회를 더욱 난해한 과목으로 만듭니다. 사회 공부의 키포인트는 바로 ‘개념’ 잡기!
『어흥 사회 개념 잡아먹는 보드게임』은 사회 교과, 그중에서도 정치를 다루는 60개 개념을 카드에 담은 학습 보드게임입니다. 질문 카드에 있는 3가지 힌트를 듣고 빠르게 정답을 외치며 답 카드를 골라냅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질문 카드의 힌트에는 해당 개념을 이해하는 핵심 요소가 있습니다. 개념은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는 것입니다. ‘질문’하고 ‘대답’하는 과정은 개념의 속성과 쓰임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줄 겁니다. 질의응답은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 중 하나로, 더 빠르게 지식을 습득하고 더 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한답니다. 여기에 덤으로 한자 공부까지! 보드게임 하나에 알차게 담았습니다.

사회 개념 보드게임 첫 번째, 정치편!
어린이도 정치를 알아야 하나요?

네, 알아야 합니다. 정치는 뉴스에서나 보이는, 어린이의 일상과는 상관없는 영역처럼 느껴지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사회 교과에서 정치는 꼭 알아야 하는 개념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집,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각종 정책 등 정치는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국민의 생활에 속속들이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더구나 2022년에는 대통령 선거와 지방 선거가 있어 정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가장 높아지는 때입니다. 연일 신문 기사와 텔레비전을 도배할 정치, 미리 알아 두는 것이 좋겠지요?
『어흥 사회 개념 잡아먹는 보드게임』에는 정치를 이해하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어린이가 알면 좋을 60개의 개념이 있습니다. 보드게임 한판으로 사회 교과서부터 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