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개미들아, 투자 좀 제대로 하자!”
손해만 보는 개미를 백만불짜리 투자자로 만드는 실전 투자 전략서
고등학교부터 시작한 투자 경력이 벌써 20년,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코스닥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로 석사학위를, ‘증권관련집단소송제도의 도입과정에 관한 연구 : 신제도주의적 접근’으로 경제정책 분야의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음, 무엇보다 최근 몇 년간 복리 20% 이상의 수익률을 내고 있음. 전문성을 갖추고 성공까지 한 진짜 투자자가 자신의 투자 정수를 한 권에 모두 담았다!
투자에는 지름길이 없다. 많은 시간을 들여...
“개미들아, 투자 좀 제대로 하자!”
손해만 보는 개미를 백만불짜리 투자자로 만드는 실전 투자 전략서
고등학교부터 시작한 투자 경력이 벌써 20년,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코스닥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로 석사학위를, ‘증권관련집단소송제도의 도입과정에 관한 연구 : 신제도주의적 접근’으로 경제정책 분야의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음, 무엇보다 최근 몇 년간 복리 20% 이상의 수익률을 내고 있음. 전문성을 갖추고 성공까지 한 진짜 투자자가 자신의 투자 정수를 한 권에 모두 담았다!
투자에는 지름길이 없다. 많은 시간을 들여 계속 연습해야 한다. 그러나 개인이라는 존재는 한계를 지닌다.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마음먹은 대로 수익이 나지 않는 순간과 반드시 만난다. 그때 대부분 개미들의 반응은 비슷비슷하다. 시장은 이길 수 없다며 지레 겁을 먹고, 시장을 통찰하고 분석하며 잘 따라가기만 해도 감지덕지한다. 그러나 저자는 “개미도 시장을 이길 수 있다”고 단언한다. 종합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투자에서, 실전적이면서 투자에 도움이 되는 경제학 이론을 알고 있으면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를 ‘개미경제학’이라고 부른다. 이 책은 좀처럼 수익을 내지 못 하고 한계점을 만난 개미들에게 그 한계를 넘어 백만불짜리 투자자가 될 수 있는 투자 철학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지속적인 수익을 내는 개미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