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농부 할아버지와 아기 채소들 - 웅진 우리그림책 77 (양장
저자 현민경
출판사 웅진주니어(웅진
출판일 2021-08-03
정가 13,000원
ISBN 9788901252018
수량
무엇도 우리를 막을 수 없어!
생기 뿜뿜, 흥겨움 폭발하는
농부 할아버지와 아기 채소들을 만나보자!
농부 할아버지네 밭 아기 채소들은 오늘도 들썩들썩, 으쓱으쓱 춤을 추며 자라나고 있어요. 농부 할아버지도 긴 팔다리를 팔랑팔랑, 휘적휘적 흔들며 춤을 추지요. 할아버지가 덩실덩실 춤을 추면 아기 채소들도 할아버지를 따라 폴짝폴짝 춤을 춰요. 이들의 춤사위는 단 하루도 그치지 않아요. 참을성 없는 두더지 가족이 땅 위로 올라와 시끄럽다고 화를 내도 농부 할아버지와 아기 채소들은 아랑곳하지 않지요. 조용조용, 살금살금, 사뿐사뿐 춤을 추면 되거든요!
<농부 할아버지와 아기 채소들>은 채소를 사랑하는 농부 할아버지와 할아버지의 사랑을 먹고 쑥쑥 자라는 아기 채소들의 유쾌한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입니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농부 할아버지와 아기 채소들의 흥겨운 춤사위가 리드미컬하게 펼쳐지지요. 각자 느끼는 대로, 내키는 대로 몸을 움직이며 자유로이 춤을 추는 이들을 보고 있으면 생명의 건강함과 생동감을 듬뿍 느낄 수 있어요. 생김새도, 크기도 모두 다른 아기 채소들과 할아버지의 춤사위에 흠뻑 빠져 마지막 책장을 덮고 나면, 우리의 지친 몸과 마음에 푸르른 건강함이 물들어 있을 거예요.

오늘 여러분은 누구의 사랑을 먹고 있나요?
할아버지에서 채소로, 채소에서 아이로 전해지는 사랑
<농부 할아버지와 아기 채소들>에는 생명을 향한 농부 할아버지의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마음이 듬뿍 담겨 있어요. 할아버지는 배추김치, 케첩, 샐러드가 되겠다고 말하는 아기 채소들을 위해 산과 고개를 넘어, 꼬불꼬불한 길을 달려 시원한 강물을 끌어오기도 하고, 변을 누지 못해 배 아파하는 아기 두더지를 위해 잘 자란 싱싱한 잎과 열매를 떼어 나눠주기로 해요. 아기 채소와 작은 생명들은 할아버지의 사랑으로 쑥쑥, 무럭무럭 자라나요.
어느덧 할아버지와 아기 채소들에게 헤어짐의 시간이 찾아옵니다. 다 자란 채소들은 채소 가게로, 그리고 아이의 식탁 위로 옮겨 갑니다. 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