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신기한 이야기 반점 - 작은 책마을 52
저자 오진원
출판사 웅진주니어(웅진
출판일 2021-08-13
정가 9,000원
ISBN 9788901251882
수량
오래된 이야기 방
챠챠타투투새와 봉황새
임금님 호박
마량의 신기한 붓
고양이의 이름
대추 알 영웅
신기한 이야기 반점
작가의 말
숨 돌릴 틈 없이 이어지는
생생한 옛이야기 모험이 시작된다!
‘이야기 반점’이라는 묘한 이름의 중국집에서 도현이는 ‘오래된 이야기 방’을 마주한다. 절대 들어가지 말라는 팻말이 붙어 있었지만 몰래 방문을 열고 들어간다.
‘오래된 이야기 방’에는 박제된 새, 호박, 붓, 고양이 인형, 대추 알 등의 낡은 물건들이 진열되어 있다.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새 모형에 손을 대자 어딘가로 빨려 들어가 버린다. 낯선 세계로 들어간 도현이 눈앞에는 고대 중국의 어느 마을, 봉황이 사는 깊은 숲, 요동치는 푸른 바다가 차례로 펼쳐진다.
<신기한 이야기 반점>은 주인공 도현이가 중국 옛이야기 속으로 환상적인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소중한 알을 빼앗긴 챠챠타투투새가 따끔한 일침을 날리는 <챠챠타투투새와 봉황새>, 착하고 성실한 동생과 이기적이고 못된 형의 서로 다른 운명을 보여주는 <임금님 호박>, 놀라운 그림 실력을 지닌 마량의 현명함을 보여주는 <마량의 신기한 붓>, 자신의 고양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하게 된 주인의 이야기 <고양이의 이름>, 작지만 큰 지혜로 마을을 구한 <대추 알 영웅>의 흥미진진한 중국 옛이야기가 담겨 있다.
옛이야기 속으로 빠져든 도현이는 무사히 모험을 마칠 수 있을까? <신기한 이야기 반점>에서 시공간을 넘나드는 중국 옛이야기 여행을 떠나 보자!

탱탱한 면발보다 쫄깃하고
진한 국물보다 깊은 옛이야기의 맛!
<신기한 이야기 반점>은 옛이야기 맛에 푹 빠진 작가가 한동안 도서관과 헌책방을 제집 드나들 듯 다니며 중국의 옛이야기를 찾고, 모으고, 정리하여 새롭게 쓴 책이다. 1960~70년대에 출간된 <중국민화>, <중국민담선>, <세계동화전집>을 비롯해 90년대에 나온 <중국민화집> 등 국내에 소개된 중국 옛이야기 가운데 요즘 아이들이 재미있어하고 공감할 만한 작품들을 엄선했다.
옛이야기는 재미있을 뿐 아니라 삶에 꼭 필요한 지혜가 듬뿍 담겨 있다. 특히 착한 일을 하면 복 받고, 나쁜 일을 하면 벌 받는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