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할머니는 100살이에요
저자 에이미 챈
출판사 웅진주니어(웅진
출판일 2020-04-23
정가 13,000원
ISBN 9788901241821
수량
“한 살이든 백 살이든 모두가 좋아할 선물을 하는 거야!”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100번째 생일 파티

할머니의 100번째 생일 파티가 다가오자 설렘도 잠시, 어린 손자는 걱정이 많아져요. 할머니가 100년이나 된 이로 바삭한 감자칩을 먹을 수 있을까요? 할머니가 초 100개를 다 불지 못하면 소화기를 써야 하는 건 아닐까요? 선물도 고민이에요. 100살을 기념할 만큼 크고 특별해야 하는데……. 그렇게 몇 날 며칠 고민하던 손자는 마침내 할머니를 위한 좋은 선물을 찾게 돼요! 이가 튼튼할 필요도 없고, 귀가 밝을 필요도 없고, 한 살도 백 살도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 말이에요! 과연 손자는 어떤 선물을 준비했을까요?
<우리 할머니는 100살이에요>는 손자와 할머니의 관계를 사랑스럽게 그린 이야기에요. 귀가 잘 들리지 않는 할머니를 위해 천천히, 큰 소리로 또박또박 이야기하는 손자와 그 모습을 하나라도 놓칠까 눈 한 번 안 떼고 귀 기울이는 할머니의 모습, 좋아하는 음식,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달라도 서로 마주 보며 함께 파티 음식을 정하는 모습 등 둘의 소소한 모습에서 그 애틋함을 더욱 느낄 수 있지요. 할머니와 손자가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100번째 생일 파티가 지금 시작됩니다.

“마음에 드는 선물 하나면 훨씬 더 값지고 행복한 거란다.”
100살 엔다 할머니가 전하는 진정한 행복의 의미

100번째 생일이니 100명의 사람을 초대하면 선물 100개를 받게 될 거라는 아이의 귀여운 발상에서 시작되는 이 책은, ‘100’이라는 숫자와 ‘생일’이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손자의 순수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어요. 화려한 생일 파티, 커다랗고 비싼 선물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어린 손자에게 할머니는 하나밖에 없는 장난감으로도 행복했던 자신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들려주지요. 많은 사람, 넘치는 선물, 화려한 케이크도 물론 좋겠지만, 욕심을 버리고 사랑하는 마음 하나만을 진심으로 전하는 것이 그 어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