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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디스럽션 사물인터넷 비즈니스의 모든 것
저자 강사철
출판사 리더스북(웅진닷컴
출판일 2015-01-26
정가 19,500원
ISBN 9791185424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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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rologue_ 디스럽션, 이제 파괴 없이는 생존할 수 없다
Introduction_ 사물인터넷, 미래 비즈니스 전 영역을 좌우할 메가트렌드
PART I. 커넥슈머 혁명
1장. 만물이 연결된 세상
기계론적 유물론의 재림
‘어메이징’의 시대
마케팅에 영혼이 깃들다
2장. 신이 된 소비자
염동력
천리안과 수정구슬
독심술
요술지팡이
순간이동술
신의 목소리
반인반기(半人半機
마법의 집
PART II. 사물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3장. 액티브데이터와 딥러닝
액티브데이터의 등장
딥러닝
뉴럴네트워크의 이해
딥러닝 경쟁
싱귤레리티를 꿈꾸는 구글의 맨해튼 프로젝트
인지컴퓨팅 분야의 패권을 노리는 페이스북
시리에 도전장을 내민 MS의 코타나
딥러닝 B2B 시장을 주도하는 IBM
구글 따라잡기에 나선 바이두
마케팅 의사결정 시스템
4장. 스마트데이터
빅데이터의 진화, 스마트데이터
정확성(Accuracy
실행가능성(Deliverability
민첩성(Agility
전체성(Allness
5장. 컨텍스트 기반 시장세분화
전통적 시장세분화의 문제점
컨텍스트를 확보하다
컨텍스트 기반의 완전세분화
디아지오와 네스트의 컨텍스트 세분화
마케팅 인텔리전스의 구현
6장. 처방적 타게팅
궁극의 마케팅 방법을 실현하다
처방적 데이터 분석
최적화모델
몬테카를로(Monte Carlo 시뮬레이션
게임이론
의사결정 분석 모델
7장. 실시간 마케팅
실시간 마케팅, RTM
감성을 자극하는 RTM
‘진실의 순간’을 놓치지 않는 RTM
실시간으로 빠르게 번지는 RTM
RTM 의 6가지 방법
고객 인터렉션
예기치 못한 뉴스
예정된 이벤트
장소 중심
예측적 분석
처방적 분석
RTM을 실현하는 다양한 기술
온라인 트래픽을 풋 트래픽으로 바꾼 비콘
머천다이저의 새로운 촉수들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홈 기기와 네트워크
RTM의 핵심 솔루션, 실내 위치확인 시스템
마케팅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글
출판사 서평
사물인터넷시대를 지배할 파괴적 비즈니스 해법!
“파괴할 것인가, 파괴당할 것인가!”
_CES(소비자가전쇼 2015 핵심 주제
사람과 세상 만물이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사물인터넷시대
“누가 사물인터넷 비즈니스의 최강자로 떠오를 것인가!”
지난 1월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소비자가전쇼Consumer Electronics Show,CES 2015’의 행사장은 전 세계의 다양한 사물인터넷 제품의 향연이었다.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은 “사람과 세상 만물이 인터넷...
사물인터넷시대를 지배할 파괴적 비즈니스 해법!
“파괴할 것인가, 파괴당할 것인가!”
_CES(소비자가전쇼 2015 핵심 주제
사람과 세상 만물이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사물인터넷시대
“누가 사물인터넷 비즈니스의 최강자로 떠오를 것인가!”
지난 1월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소비자가전쇼Consumer Electronics Show,CES 2015’의 행사장은 전 세계의 다양한 사물인터넷 제품의 향연이었다.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은 “사람과 세상 만물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끼리 정보를 주고받는다”는 개념으로, 1999년 MIT의 캐빈 애시턴(Kevin Ashton이 처음 사용해 지난 해부터 전 세계 비즈니스의 화두가 된 용어다. 특히 이번 CES의 핵심 주제가, “Disrupt or be disrupted(파괴할 것인가, 파괴당할 것인가”였던 것처럼 2015년은 본격적으로 ‘사물인터넷시대의 비즈니스의 실체’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는 원년이라 할 수 있다. 삼성전자 윤부근 사장은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사물인터넷 시대는 훨씬 빨리 도래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인류의 미래가 사물인터넷에 있다. 앞으로 2020년까지 삼성전자의 모든 가전제품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탑재해 서로 연결되게 할 것”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그런데, 아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