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몬스터 과학 2 : 우주의 끝이 어디야 (양장
저자 함석진
출판사 해그림(웅진
출판일 2013-02-20
정가 13,000원
ISBN 9788901154206
수량
우주의 끝이 어디야?
우주가 태어나고 있어!
우주에서 만난 입자 친구들
난 별이 될 거야!
우주의 비밀은 끝나지 않았어!
우주의 문제아 번개몬, 블랙홀에 갇히다!
자신의 날쌤만 믿고 온갖 말썽이란 말썽은 다 피우는 우주의 문제아 번개몬. 이를 보다 못한 옥황상제님이 어느 날 번개몬에게 우주 끝까지 갔다 오면 옥황상제 자리를 주겠다는 특별한 내기를 제안한다. 하지만 만약 내기에서 질 경우 벌로 우주 블랙홀 감옥에 100억 년 동안 갇혀야 한다. 그러나 빛처럼 1초에 지구 일곱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번개몬에게 그 정도는 문제도 아니다.
번개몬은 내기를 시작하자마자 빛의 속도로 달리기 시작한다. 그런데 이상한 건 하루 이틀, 한 달 두 달, 쉬지 않고 달렸는데도, 우주의 끝은커녕 그 자리가 그 자리 같다는 사실. 1년이 된 어느 날, 옥황상제님을 찾아간 번개몬은 엄청난 우주의 비밀을 알게 된다.

“네가 영원히 달려도 우주의 끝에는 못 간단다.
왜냐하면 우주는 지금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니라.”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인가? 우주가 커지고 있다니? 결국 번개몬은 옥황상제님과의 약속대로 블랙홀 감옥에 갇히고 만다. 과연 번개몬에겐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우주가 하나의 점이었다고요?_ 빅뱅, 우주의 놀라운 탄생
옥황상제님과의 내기에 진 번개몬은 블랙홀 감옥에 순식간에 빨려 들어가, 화이트홀로 나오게 된다. 화이트홀은 블랙홀에서 빨아들인 것을 종종 내뱉는 곳인데, 블랙홀로 들어가 화이트홀로 나오면 과거로 갈 수 있다. 우주가 태어나기도 전인 아주아주 먼 과거로 돌아가 입자가 된 번개몬은 그곳에서 자신과 비슷하게 생긴 입자들을 만난다. 그러나 주변이 꽉꽉 막혀 있어 빠져나가지도 못하고 셀 수 없을 만큼 오랜 시간 동안 답답한 생활을 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어마어마하게 큰 폭발, 바로‘빅뱅’을 경험한다. 폭발과 함께 수많은 입자들이 엄청난 속도로 날아다니며 서로 충돌하는 모습을 본 번개몬. 우주가 태어나는 순간을 보며 그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

“맨 처음 우주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작은 하나의 점이었느니라. 그런데 빅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