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장__세상을 지배한 Google의 종말
1. 구글은 분명, 웹 세계의 최강자였다
첨단의 기능, 낡은 습관이 되다 / 구글의 오답마저 베끼는 ‘Bing’ / 구글을 세계 최고의 검색 엔진으로 만든, ‘페이지랭크’
2. 구글을 위협하는 새로운 강자가 나타나다
차세대 구글이라 불리는 ‘Bit.ly’ / 페이스북의 ‘Like’ 버튼 이후,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했다
3. 광고 시장을 점령한 구글의 한계
광고 노출을 경멸하는 구글의 놀라운 광고 수익 / 사용자 추측에 노이즈가 발생하다 / SNS 광고 플랫폼의 강점 / 사람들은 자신이 타겟팅되는 것을 거부한다
4. 구글의 문제는 기술이 아니라 철학이다
스트리트뷰 촬영이 싫다면, 이사가라? / 구글 침몰의 결정타, 개인정보 침해 / 많은 것을 묻지 않는 ‘SSO’ 전략
5. 사용자를 머물게 하지 못하면 끝이다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죽은 정보 / 체류 시간 전쟁 / ‘Usability’보다 더 중요한 가치
ㆍGoogle 패러다임의 종료가 의미하는 것
ㆍ Issue & Insight: 인터넷은 당신의 ‘정체성’까지 만들어낸다
소통과 민주주의에 대한 희망 / 같은 사이트를 방문했는데, 왜 다른 정보를 얻게 될까? / 개인화, 당신을 고립시키는 덫이 될 수도 있다
2장__SNS 시대, 리딩 상품을 만드는 전략
1. 정보의 집적보다 ‘관계’에 주목하라
광고는 광고로 보여지길 원치 않는다 / 배너 광고에는 0.1초도 눈을 주지 않는 ‘배너맹’ / 페이스북을 활용한 디젤의 프로모션 / 기업이 아닌, 사람에게 묻는다
2. SNS 마케팅의 3가지 핵심 전략
웹2.0 시대의 마케팅은 ‘디마케팅’이다 / 첫째, 사용자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라! / 둘째, 제품의 특성을 감춘 이슈를 기획하라! /
셋째, 중간 전파자를 스패머로 만들지 마라!
3. 전파력 강한 콘텐츠를 만드는 3가지 방법
리트윗 마케팅은 독이 될 수도 있다 / 첫째, 공익 활동으로 포장하기 / 둘째, 아마추어처럼 스토리텔
출판사 서평
“구글 시대의 사업 방식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웹4.0 시대의 ‘소셜 웹 기획 생존 전략’을 말하는 최초의 책!
모바일 리딩 상품을 만드는 ‘아이디어와 통찰’이 가득하다!
지난 1년간 모바일?과 소셜 혁명을 말하는 책들이 쏟아져나왔다. 하지만 새로운 시장을 통찰하고, 실천 대안을 알려준 책은 없었다. 은 모바일 시장을 리딩하고 싶지만, 지금 당장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실질적인 전략을 알려주는 책이다. 왜 카카오톡이 2,000만 명이 넘는 회원 수에도 불구하고 돈을 벌고 있지 못하는지, 왜 티켓몬스터가 지금 매각된 것...
“구글 시대의 사업 방식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웹4.0 시대의 ‘소셜 웹 기획 생존 전략’을 말하는 최초의 책!
모바일 리딩 상품을 만드는 ‘아이디어와 통찰’이 가득하다!
지난 1년간 모바일과 소셜 혁명을 말하는 책들이 쏟아져나왔다. 하지만 새로운 시장을 통찰하고, 실천 대안을 알려준 책은 없었다. 은 모바일 시장을 리딩하고 싶지만, 지금 당장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실질적인 전략을 알려주는 책이다. 왜 카카오톡이 2,000만 명이 넘는 회원 수에도 불구하고 돈을 벌고 있지 못하는지, 왜 티켓몬스터가 지금 매각된 것이 자본잠식을 피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는지를 이 책을 보면 이해할 수 있다. 제2의 IT 혁명이 일어나고 있는 지금, 시장은 제2의 Naver, Daum, Cyworld를 기다리며 활짝 열려 있다. 그래서 너도나도 IT 사업에 뛰어들지만, 새로운 전략과 자신만의 차별점이 없어, 적극적인 참여 속에 실패만 연속되고 있다. 지금까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IT 최전방에 몸담아온 저자는, 모두가 소셜을 외칠 때 단순히 소셜 혁명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통찰하고 그 속에서 시장을 움직일 수 있는 전략과 해법을 제시한다.
구글의 낡은 가치를 버려라!
“온라인상에 구글이 모르는 거대한 ‘정보 블랙홀’이 탄생했다!”
인맥 네트워크와 실시간 정보를 기반으로 한 페이스북이 급성장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