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다란 사진과 그림으로 만나는 300가지 지식! 신개념 과학 사전 탄생!
-. 발톱 길이가 1미터나 되는 공룡은 무엇일까요?
-. 바다거북은 알이 묻혀 있던 모래의 온도에 따라서 성별이 달라진다고요?
-. 우리 몸속 혈관을 길게 이으면 지구를 두 바퀴나 돌 수 있대요!
이 시리즈는 이토록 흥미진진한 300가지 지식들을 동물, 공룡, 인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별로 엮어 만들었어요. 120여 장의 큼직한 사진, 톡톡 튀는 서체와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이전에 본 적이 없는 신개념 과학 사전의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한답니다. 게다가 가로세로 19센티미터인 책은 아이들이 손으로 쥐기에도 딱 알맞아 언제 어디에서나 책을 보고 싶은 아이들의 마음을 충족시켜 주어요.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도 책이 좋아지는 마법 같은 과학 사전이지요.
[잠깐!]
이 시리즈는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1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팀이 책, 토픽, 뉴스, 신문 등을 샅샅이 뒤져 모두가 놀랄 만한 300가지 사실을 깐깐하게 골라요.
(2 100퍼센트 사실인지 검증 또 검증을 하지요.
(3 생생하고 재미있는 사진과 한눈에 쏙 들어오는 그래픽, 특별한 서체로 정보를 전달해요.
■ 수억 년 전 공룡 시대와 현재를 오가며 300가지 핵폭탄급 공룡 뉴스를 만나요!
수억 년 전 공룡 시대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트리케라톱스, 디플로도쿠스가 얼마나 거대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악어가 꽉 무는 힘보다 10배 더 강한 턱 힘을 가진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심심풀이로 상어를 잡아먹은 무시무시한 스피노사우루스처럼 공룡들의 놀라운 능력은 또 어떻고요. 인공지능으로 공룡 시대 꽃향기를 복원해서 만든 향수나 외딴 곳에서 공룡의 흔적을 찾기 위해 날리는 드론 등 공룡 시대를 탐구하기 위해 인류의 과학 기술이 얼마만큼 발전했는지도 소개한답니다.
이밖에도 공룡 이름에 담긴 흥미진진한 사연들, 세계 최대의 미스터리 중 하나인 공룡 멸종의 뒷이야기, 우리나라 구석구석 공룡의 흔적을 탐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