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노구치 이야기 현미경 속 세상에 우뚝 선 조막손이
저자 정지아
출판사 웅진주니어(웅진
출판일 2010-05-24
정가 8,500원
ISBN 9788901107431
수량
목차
1. 잔인한 운명
2. 운명에 맞선 도전
3. 세상으로, 더 넓은 세상으로
4. 의학의 캔버스에 동트는 새벽을 그리다
출판사 서평
왼손을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하는 장애를 이겨 내고 세계 최초로 매독균 순수 배양에 성공한 노구치 히데요 이야기!
노구치 히데요는 어렸을 때 화로에 왼손을 데는 사고를 당해 왼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어린 노구치에게 왼손은 커다란 상처였지만 노구치는 자신의 장애에 좌절하지 않는다. 가난과 장애에도 불구하고 어렵사리 고등 소학교에 진학한 후 친구들의 도움으로 엉겨 붙은 왼쪽 손가락들을 분리하는 수술을 받게 된다. 노구치는 수술을 계기로 남몰래 의사의 꿈을 키운다. 그 당시 의사가 된다는 것은 부잣집 자식들도 꿈꾸지 못한 ...
왼손을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하는 장애를 이겨 내고 세계 최초로 매독균 순수 배양에 성공한 노구치 히데요 이야기!
노구치 히데요는 어렸을 때 화로에 왼손을 데는 사고를 당해 왼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어린 노구치에게 왼손은 커다란 상처였지만 노구치는 자신의 장애에 좌절하지 않는다. 가난과 장애에도 불구하고 어렵사리 고등 소학교에 진학한 후 친구들의 도움으로 엉겨 붙은 왼쪽 손가락들을 분리하는 수술을 받게 된다. 노구치는 수술을 계기로 남몰래 의사의 꿈을 키운다. 그 당시 의사가 된다는 것은 부잣집 자식들도 꿈꾸지 못한 허황된 꿈이었지만 노구치는 마음속으로 다짐한다. 지지 않아! 그 무엇에도 절대 지지 않겠어! 노구치는 와타나베 선생이 운영하는 회양 의원에서 문하생으로 공부한 뒤 의사 시험을 보기 위해 동경으로 떠난다. 남들은 10년이 걸린다는 전기 의사 시험과 후기 의사 시험을 노구치는 1년 만에 당당히 합격한다. 의사가 된 노구치는 중국 파견 근무 등을 통해 점차 이름을 알리고 미국으로 건너가 플렉스너 교수의 도움으로 연구에 전념한다. 노구치는 질병으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을 구하는 것을 인생의 목표로 삼고 밤낮없이 연구한 결과 뱀독, 소아마비, 매독과 같은 병의 치료제 개발에 큰 공을 세운다. 이후 아프리카에서 황열병을 연구하던 중 황열병에 걸려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다.
□ 화상으로 인해 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