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상품 하나로 새로운 타운에 도전하라 ? 4
CHAPTER 1 한눈에 보는 유통의 흐름
당신 사업의 ‘업’은 무엇인가 ? 15
점선면만 제대로 알아도 실패하지 않는다 ? 19
점 하나로 드림타운을 건설하?자 ? 26
꿈의 타운, 흉내만으로는 안 된다 ? 30
소비자와의 거리를 최대한 좁혀라 ? 33
유통채널 최초 선택이 중요하다 ? 37
파출소도 티켓 판매처가 될 수 있다 ? 42
유통시장의 새로운 틈새를 찾아라 ? 46
편의점의 변신은 무죄 ? 54
일본 편의점을 보면 우리 편의점의 변화가 보인다 ? 58
상상을 초월하는 기회가 있는 공간 ? 64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누구나 성공할 수 없다 ? 67
노무족을 공략하라 ? 71
고객은 나만을 위한 서비스, 상품을 원한다 ? 75
CHAPTER 2 유통현장에 답이 있다
최상의 협력업체가 최고의 콘텐츠다 ? 81
올바른 재고자산 관리 7계명 ? 85
매장에서 죽을 각오로 일하라 ? 91
고객의 동선까지 세심히 살펴라 ? 95
고객을 붙잡는 10가지 방법 ? 98
신규고객 100사람보다 기존 고객 한 사람이 더 중요하다 ? 105
현장에서 벌어지는 서비스 실상을 점검하라 ? 110
고객의 안전까지 지킬 수 있는 음악 ? 116
매뉴얼대로만 해도 고객은 감동한다 ? 122
일하는 사람이 즐거워야 고객도 즐겁다 ? 125
CHAPTER 3 유통에서 통하는 히트상품은 따로 있다
상품과 제품은 어떻게 다른가 ? 131
히트상품에도 길이 있다 ? 135
좋은 상품이 아닌 무조건 팔리는 상품을 만들어라 ? 139
현장에 히트상품의 단서가 있다 ? 144
애정이 있는 고객이 불만도 있다 ? 147
와인이 잘 팔리면 무엇을 팔아야 하는가 ? 150
시간이 지나면 다 소용없다 ? 155
세상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라 ? 159
새로운 상품은 하나도 없다 ? 163
고객이 있는 곳이면 어디
출판사 서평
30년 유통 전문가가 밝히는 유통 마케팅의 비밀
히트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승패는 유통에서 결정된다
초보 사장을 확실히 벗어나는 돈이 보이는 유통의 흐름 한눈에 파악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유통의 형태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의 오프라인의 전통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온라인의 오픈마켓, 인터넷 쇼핑몰, TV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이 존재한다. 유통의 규모가 커진다는 것은 기회도 그만큼 많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제품만 제대로 만들어 유통한다면 누구나 일...
30년 유통 전문가가 밝히는 유통 마케팅의 비밀
히트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승패는 유통에서 결정된다
초보 사장을 확실히 벗어나는 돈이 보이는 유통의 흐름 한눈에 파악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유통의 형태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의 오프라인의 전통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온라인의 오픈마켓, 인터넷 쇼핑몰, TV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이 존재한다. 유통의 규모가 커진다는 것은 기회도 그만큼 많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제품만 제대로 만들어 유통한다면 누구나 일류상인이 될 수 있다. 여기에서 제대로 만든 제품이란 단순히 고품질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기술의 차이가 크지 않은 지금, 승패는 소비자들의 삶이 고스란히 숨 쉬는 유통 현장에서 결정이 날 수밖에 없다. 대한민국 상품평론가 1호인 저자는 30여 년 동안 유통 현장에서 경험한 히트상품 기획부터 진열, 판매 노하우를 책에 담아냈다. 특히 저자는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들을 상대로 컨설팅을 주로 하면서, 그들에게 말로 다하지 못한 것들을 하나부터 열까지 하나하나 세심하게 알려주는 데 집중했다. 특히 상품이라는 점(點에서 시작하여 브랜딩을 하는 선(線 전략을 지나 하나의 꿈의 타운이라는 면(綿을 세우기까지 저자의 ‘점선면론’으로 유통 마케팅을 아울렀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큰 뜻을 품고 창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