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마존 열대 우림의 속삭임 커다란 판야나무 이야기
저자 린 체리
출판사 보물창고(푸른책들
출판일 2016-06-20
정가 13,800원
ISBN 9788961705462
수량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출판사 서평
▶ 긴급, 지구 온난화를 막아 주는 열대 우림들이 위험해요!
지구 곳곳이 아우성이다. 캐나다에서는 서울 면적의 8배에 이르는 크기의 산림이 화재로 소실되었고, 남아메리카 대륙에서는 지카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가 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으며, 투발루를 비롯해 남태평양에 위치한 작은 섬들은 침수 위기에 맞닥뜨렸을 뿐만 아니라, 북극의 바다코끼리들이 보금자리를 잃어 알래스카로 서식지를 옮기는 기현상까지 관측되었다. 그리고 이 모든 현상은 놀랍게도 ‘지구 온난화’라는 한 가지 원인에 수렴한다.
지구 온난화가 범지구적 환경 문제로 대두된 ...
▶ 긴급, 지구 온난화를 막아 주는 열대 우림들이 위험해요!
지구 곳곳이 아우성이다. 캐나다에서는 서울 면적의 8배에 이르는 크기의 산림이 화재로 소실되었고, 남아메리카 대륙에서는 지카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가 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으며, 투발루를 비롯해 남태평양에 위치한 작은 섬들은 침수 위기에 맞닥뜨렸을 뿐만 아니라, 북극의 바다코끼리들이 보금자리를 잃어 알래스카로 서식지를 옮기는 기현상까지 관측되었다. 그리고 이 모든 현상은 놀랍게도 ‘지구 온난화’라는 한 가지 원인에 수렴한다.
지구 온난화가 범지구적 환경 문제로 대두된 것은 최근의 일이 아니다. 그 심각성에 대한 경고가 1979년에 최초로 있었음을 감안할 때 현재 지구가 겪고 있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피해들은 40여 년 전에 이미 예고된 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지구는 이상 고온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생태계는 큰 혼돈을 겪고 있다.
지구 온난화를 일으키는 주범인 온실가스는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모여 이루는 숲의 호흡을 통해 산소로 환원된다. 그중에서도 열대 우림은 대기에 포함되어 있는 산소의 절반 이상을 공급하며, 아마존 열대 우림의 경우 지구 전체 숲의 3분의 1이라는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한다. 그러나 온실가스를 흡수하고 산소를 공급하는 ‘지구의 허파’ 역할을 해 온 아마존 열대 우림은 인간의 욕심에 의한 지나친 벌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