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빵 2 : 달콤하고 부드러운 푸딩처럼
저자 조선학 지음,조선혜 외
출판사 세종미디어
출판일 2021-10-15
정가 13,500원
ISBN 9788994485492
수량
난 절대 슈크림 빵이 될 수 없어·11
우정의 찰깨빵·36
얼렁뚱땅 동규의 대충대충 머핀·62
할아버지를 위한 꽃잎 케이크·91
달콤하고 부드러운 푸딩처럼·122
황지 특공대의 도전·144
― 책 속의 책
베이킹 도구와 기본 재료·172
흑곰 아저씨의 쿠킹 클래스·175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빵』은 자라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덕목을 맛깔스러운 이야기에 담아 전하고 있는 동화책입니다. 빵을 만드는 과정에는 여러 가지 성장의 덕목이 들어 있답니다. 아이들은 재미있고, 때로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람이 갖추어야 할 여러 가지 덕목들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1권을 읽은 친구들은 초원이가 어떻게 황지에서 살게 되었는지 잘 알고 있을 거예요.
서울과는 환경이 많이 다른 곳에서 초원이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색다른 경험을 하게 돼요.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일들을 겪으면서 초원이는 당황하기도 하고, 두려움을 느끼기도 해요. 황지로 오기만 하면 어떤 일이든 술술 잘 풀릴 것 같았는데 새로 전학 온 학교에 적응하는 것도, 친구들을 사귀는 것도 쉽지가 않았던 거예요.
여러분, 초원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세상에는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 일이 너무나 많답니다. 생각만으로는 무슨 일이든 거뜬히 잘해 낼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 생활하다 보면 예상치 못했던 사건들이 툭툭 앞을 가로막는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겁을 집어먹고 물러난다거나 실망해서 주저앉는다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겠지요?
초원이도 자기 앞을 가로막고 있는 낯설고 두려운 문제들을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애써요. 때로는 너무 힘들어서 도망치고 싶다는 생각도 하고, 잘못된 방법을 써서 긁어 부스럼을 만들기도 하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지요. 초원이는 문득 할아버지가 기른 옥수수 가루로 빵을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요. 할아버지의 옥수수에는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과 사랑하는 마음이 담겨 있으니까요. 슈퍼 옥수수를 만들고 싶어 하는 할아버지의 꿈과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빵을 만들고 싶어 하는 초원이의 꿈은 이루어질까요?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