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GOINGUP의 미래성장기업
저자 김형진
출판사 (주좋은땅
출판일 2021-09-15
정가 15,000원
ISBN 9791138801812
수량
시작하면서…

1장. 처음 경험하는 코로나19
코로나19는 감기인가?/코로나19로 문을 닫은 라스베이거스/라스베이거스 경제지수/1929년 세계 경제 대공황/카지노 사업/모니터의 변화/화상회의, 화상수업의 본격화/자가진단키트/일상생활 속에서 느껴 보는 경제변화

2장. 코로나19 시대의 항공과 호텔
코로나19와 항공 산업의 변화/사라져 가는 직업들/승무원 없는 항공기/같은 호텔 다른 영업이익/사람들의 움직임이 만드는 새로운 비즈니스

3장. 식량 양극화와 질병
식량부족/부의 양극화와 식량문제/기후변화로 인한 생태계 파괴/버려지는 식품과 부족한 식량/당뇨병/자가혈당측정기/나만의 데이터를 만들고/수요와 공급으로 변화하는 가격/인플레이션

4장. 4차 산업혁명에서 5차 산업혁명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공지능 시스템과 센서/가상현실/차별화된 전략/사람을 대체하고 있는 인공지능 로봇/인공지능을 결합하는 제품들/사물인터넷과 원격진료/센서의 인식과 오류/지문인식과 홍채인식을 활용한 결제방법/자동차 산업에서 활용하는 센서/전기차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자율주행차가 출시되었다?

5장. 스티브 윈이 건설한 라스베이거스
스마트도시의 탄생/르베르 쇼/키오스크/무인화 시대 예고/다양한 로봇/변화하는 기업

6장. 제주도와 마카오
정책결정의 실수/제주도 마카오 라스베이거스/내국인 입장이 가능한 카지노/다양한 형태의 해외여행/중독과 마케팅/인공지능 지역방송

7장. 방송 산업과 광고 시장의 변화
K-POP이 시작되면서/인공지능 기술과 협력하여/시장점유율/미디어 산업의 변화/OTT의 성장/독립제작사/출연료 지급 프로그램/기존의 플랫폼을 이용한 스타 마케팅/광고 매체의 변화/인터넷이 시작한 온라인 시대/SNS광고의 활용/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공

8장. 스타필드의 탄생
테스트 마켓/소비자의 소비패턴과 행동분석/편리함에 대한 상상/SNS 사용자의 변화/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스마트폰/하나의 아이디어로 기업을 성장시킨다
지금 잘나가는 기업과 미래에 더욱 성장할 기업은 다르다
변화하는 시장에 따라 미래 성장 가능성을 판단하여 투자를 결정해야 한다

과학의 발전과 함께 시대는 우리의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세상은 꾸준히, 그리고 지금보다도 빠르게 변화할 것이며 바뀌어 가는 세상의 속도에 맞추지 못하는 자들은 도태될 것이다. 각종 시장의 미래를 추측하고 그에 맞춰 투자 기준을 판단하는 안목이 필요한 때이다.

이 책의 저자 GOINGUP(김형진은 “주식투자를 한다는 것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성장을 바라보아야 하는 것과 지속적으로 이익을 낼 수 있느냐의 문제로 항상 고민하며 검증하고 도전해야 한다.”라며 기업의 적정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능력과 투자를 위해서 공부했던 기업뉴스, 공시들과 기술적 분석을 통한 매수 매도 위치를 판단할 수 있어야 실패하지 않는다고 조언한다. 또한 그는 급변하는 시장과 돌발상황에 흔들리지 않는 안정된 심리도 투자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요소임을 말한다.

다양한 산업군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살펴보며 투자자로서 그 속에 어떤 흐름을 읽어 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사람, 단순히 월급만으로 미래를 준비하기 어려워진 세상에서 방법을 찾고자 하는 이들이 읽어야 할 도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