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냠냠냠 뿡뿡뿡 - 햇살그림책 45
저자 곽민수
출판사 봄볕
출판일 2021-09-09
정가 13,000원
ISBN 9791190704380
수량
컬러푸드 테라피를 접목한 그림책
“당근 싫어! 브로콜리 싫어!” 아이들의 편식은 어느 가정이나 흔한 모습이다. 엄마들은 어떻게 해야 다 먹일 수 있을까 궁리하고 아이들은 어떻게든 싫은 건 안 먹으려고 도망 다닌다. 곽민수 작가는 수년 전에 <어린이 밥상 도감>이라는 책을 기획하면서 ‘컬러푸드 테라피’를 접하게 되었다고 한다. 보라색을 대표하는 블루베리나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이 많고 바나나 같은 노란색의 음식에는 베타카로틴이나 루테인 성분이 많다고 한다.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색깔의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 그렇다면 아이들이 싫어하는 채소나 과일을 편견 없이 먹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컬러푸드 테라피를 하는 선생님들은 ‘포도’ 하면 어떤 색이 떠오르는지 아이들에게 의견을 들어 보고(실제로 포도는 보라색, 연두색, 초록색 등 다양한 색을 연상시킨다, 포도를 갈아서 먹어 보거나 포도씨의 성분에 대해 설명하는 등 아이들에게 음식의 다양한 정보와 자극을 주면서 편견을 줄이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활동을 한다고 한다. 곽민수 작가는 이러한 컬러푸드 테라피를 바탕에 깔고 아이들에게 숫자 놀이, 말놀이, 방귀 놀이 등 재미있는 요소를 다채롭게 구성한 그림책을 구상해 냈다. 영유아를 위한 컬러푸드 그림책 《냠냠냠 뿡뿡뿡》이 바로 그 책이다.
《냠냠냠 뿡뿡뿡》은 이제 막 말을 배우고 색깔을 익히고 숫자를 접한 아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하는 일명 ‘종합선물세트식 그림책’이다. 이 책이 왜 종합선물세트식 그림책인지 그 이유를 살펴보자.

이유 1.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다!
딸기, 당근, 바나나, 브로콜리, 블루베리, 가지, 포도 총 일곱 가지의 과일과 야채가 나온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골고루 섞여 있다. 색깔별로 고른 이유는 각각의 과일이 나올 때 같이 나오는 동물이나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걸 선별해서 고른 것이다. 고슴도치가 먹는 딸기, 당나귀(또는 아이가 먹는 당근, 원숭이가 먹는 바나나, 토끼가 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