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탄소발자국 : 탄소중립으로 지구를 구해요
저자 우명원
출판사 뿔(웅진문학에디션
출판일 2021-09-10
정가 15,000원
ISBN 9788914020499
수량
어린이 녹색 캠프 첫째 날 ? 아주 특별한 캠프로의 초대
어린이 녹색 캠프 둘째 날 ? 이산화탄소가 남긴 발자국
어린이 녹색 캠프 셋째 날 ? 무서운 도깨비 아저씨
어린이 녹색 캠프 넷째 날 ? 사고뭉치 삼총사
어린이 녹색 캠프 다섯째 날 ? 아이들이 달라졌어요
지구환경탐구생활
에코노트 만들기
에코가방 만들기
태양열 오븐기 만들기
탄소발자국 때문에 아픈 지구를 지켜 주세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 변화 문제가 심각하다. 지구의 평균 기온이 높아지면서 빙하나 높은 산의 거대한 눈과 얼음이 녹아 해수면이 높아지고 있고, 기후 변화로 인한 폭염, 가뭄, 집중호우와 같은 이상 기후 현상으로 세계 곳곳은 큰 피해를 입고 있다. 지구온난화의 가장 큰 주범은 바로 이산화탄소이다. 공장을 돌리고, 자동차를 움직이고, 텔레비전을 보고, 컴퓨터를 사용하고, 에너지를 낭비하면서 지구 상에 이산화탄소의 양이 늘어났고, 그로 인해 지구온난화라는 거대한 재앙을 낳은 것이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산화탄소를 얼마나 배출하고 있을까? 사람의 활동이나 물건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폐기할 때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직ㆍ간접적으로 사용된 이산화탄소의 양을 나타내는 ‘탄소발자국’으로 알아볼 수 있다. 이제 탄소발자국을 계산해 보면서 무절제한 자신의 생활을 돌아보고, 지구 환경 문제를 좀 더 생각해야 할 것이다.
《탄소발자국 ? 탄소중립으로 지구를 구해요》는 아픈 지구를 지켜 주기 위한 환경 동화이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기후 변화 문제를 이해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탄소발자국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 보자.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 동화
여름방학을 맞아 가람이, 태양이, 한결이는 ‘어린이 녹색 캠프’에 참가하게 된다. 그런데 캠프는 즐겁지 않고 불편하기만 하다. 휴대전화를 못 쓰게 하고, 고기보다 친환경 농산물을 먹게 하고, 불필요한 에너지를 쓰면 벌금을 내야 한다. 알고 보니 캠프의 불편한 활동은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한 친환경 활동이다.
《탄소발자국 ? 탄소중립으로 지구를 구해요》의 주인공 아이들이 어린이 녹색 캠프에 와서 겪는 갈등의 가장 큰 요인은 바로 ‘불편함’이다. 그런데 친환경 활동을 하나하나 실천해 보면 그리 힘든 일이 아니다. 고기를 덜 먹고 친환경 농산물을 먹으면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 집에서 텔레비전 시청과 컴퓨터 게임을 하는 대신 밖에서 자전거를 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