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의 지도책
저자 사라 파넬리
출판사 소동
출판일 2018-06-30
정가 13,000원
ISBN 9788994750231
수량
“지도에는 이야기가 숨어있어요.” - 사라 파넬리

“이 책은 100년 넘게 사랑받아온 고전
<보물섬>
을 생각나게 합니다.

짐 호킨스라는 소년은 모든 해적이 탐내는 보물섬 지도를 손에 넣으면서 모험을 떠납니다.


<나의 지도책>
탐험을 하다 보면 내방, 내가 사는 동네, 내 몸속까지 그려보고 싶은 호기심이 솟구칩니다.” -정병규, 어린이책예술센터




1. 독창성이 넘치는 작가, 사라 파넬리의 대표작

미술를 통한 내 아이의 ‘독창적 자기표현’ 방법


저자 사라 파넬리는 여성작가로는 처음으로 영국왕실에서 수여하는 산업디자이너로 선정되었으며, 두 번이나 라가치상을 수상한 영국을 대표하는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이 책《나의 지도책》은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로 내 주변과 일상을 지도로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이 책의 ‘지도’에는 보물지도나 마을지도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지도도 있고, 내 얼굴 지도, 강아지 지도, 마음지도, 가족지도처럼 새로운 지도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자기표현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릅니다.

지도는 그림에 나라 이름, 강 이름을 적어 그곳에 무엇이 있는지 표현하지요.

이 책은 아이의 일상을 그림으로 그려보고 그 곳에 무엇이 있는지 이름을 적어보면서, 아이가 자신이 누구인가를 표현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그림의 독특한 색감은 아이의 감각을 다채롭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내 방 지도’를 그리다 보면 내 방에는 어떤 물건들이 있고, 어디에 있는지 알게 됩니다. ‘나의 하루 지도’는 아침에 일어나서 잠이 들 때 까지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되짚어볼 수 있게 합니다. ‘내 배 속 지도’는 오늘 아침에 먹은 것이 뱃속에서 어떻게 되어 있을까를 상상할 수 있게 하고, 마음지도는 내 마음을 기쁘게 하는 일과 내게 소중한 사람들을 되새기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