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엄마처럼 슈퍼 공룡이 되고 싶어! - 살림어린이 그림책 55
저자 케빈 실베스터
출판사 살림어린이
출판일 2019-07-15
정가 12,000원
ISBN 9788952240590
수량
‘절제’와 ‘참을성’을 길러주는 인성 그림책!

꼬마 공룡은 커서 엄마처럼 되고 싶어 해요. 엄마 공룡이 예전엔 좀 거칠긴 했지만, 꼬마 공룡이 태어나고부터는 도시를 손보고 고치며 사람들을 돕거든요. 또 엄마 공룡은 말썽꾸러기 우주 로봇과 어마어마한 소행성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슈퍼 공룡이지요. 꼬마 공룡은 그런 엄마 공룡을 도와주고 싶지만, 엄마 공룡은 꼬마 공룡이 아직 너무 어리다고 지켜만 보라고 해요. 불만이 가득한 꼬마 공룡은 “난 이제 아기가 아니라고요!”라고 외치며 엄마를 도울 만큼 컸다는 걸 보여주려고 해요. 그러다 그만……, 무너지는 건물에 깔릴 위기에 처해요.
『엄마처럼 슈퍼 공룡이 되고 싶어!』는 자립심이 발달하기 시작할 때, 뭐든 할 수 있다고 외치는 고집쟁이 아이들에게 권하는 책이에요.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의 경계를 알려 주고 ‘절제’와 ‘참을성’을 길러 주는 인성 그림책이지요.
이 책의 나오는 꼬마 공룡은 막 자립심이 자라나기 시작하는 우리 아이들과 무척 닮았어요. 이제 자기는 아기가 아니라며, 지금껏 자신이 했던 일들은 시시해 보이고 부쩍 어른들이 하는 것을 똑같이 따라하고 싶어 하지요. 하지만 아이들의 자립심을 키운다며 아이들이 하고 싶어 하는 일들을 뭐든지 하게 내버려 둘 수는 없어요. 날카롭고 뾰족한 칼, 불을 이용해야 하는 주방 도구 등 위험한 도구를 사용한다던가, 높은 곳에서 풀쩍 뛰어내리는 것과 같은 위험한 행동을 한다던가, 공사장, 어른들이 사용하는 깊은 풀장 같은 위험한 곳을 가고 싶다고 고집을 부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들을 위해 아직은 부모님의 손길이 필요한 부분도 있고, 때에 따라 절제하고 참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줘야 하지요.
이 책을 읽고 나서 아이가 하고 싶은 일들을 적어 보세요. 그리고 함께 이야기 나누면 어른의 도움이 필요한 일과 혼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나눠 보세요. 스스로 혼자 할 수 있는 자립심 넘치는 아이로 자라면서 절제를 할 줄 아는 참을성 있는 균형 잡힌 아이로도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