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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Why? 수학 : 도형 3 - 스토리텔링 STEAM 수학만화 (양장
저자 나무
출판사 (주예림당
출판일 2021-01-20
정가 12,800원
ISBN 97889302398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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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칼라 쿤타이가 다시 움직이다
① 직육면체와 정육면체를 알고 면, 모서리, 꼭짓점을 알 수 있다.
② 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나팔꽃 줄기를 통해 그 속에 숨어 있는 수학적 원리를 발견할 수 있다.
③ 신라 시대의 석조 구조물인 첨성대에 숨어 있는 수학적 원리를 발견할 수 있다.

2 위험한 도박이 시작되다
① 직육면체와 정육면체를 관찰하고 특징을 서로 비교할 수 있다.
② 직육면체와 정육면체의 성질을 알 수 있다.
③ 직육면체와 정육면체의 전개도를 그릴 수 있다.

3 막다른 선택을 강요받다
① 합동의 개념을 알고, 합동인 도형을 찾을 수 있다.
② 합동인 두 도형에서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찾을 수 있다.

4 가까스로 목숨을 건지다
① 정사각형 종이를 잘라 여러 개의 합동인 도형으로 나눌 수 있다.
② 합동인 도형에서 대응변의 길이와 대응각의 크기가 각각 같음을 알 수 있다.

5 돌마루 부족끼리 싸우다
① 대칭의 의미를 이해하고, 자연계에서 대칭을 이루는 모습을 찾을 수 있다.
② 선대칭도형의 개념을 알고, 대칭축을 찾을 수 있다.
③ 선대칭도형에서 대응점을 이은 선분과 대칭축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다.

6 돌마루 요새를 계획하다
① 선대칭도형의 성징을 알 수 있다.
② 점대칭도형의 개념을 알고, 점대칭도형의 성질을 알 수 있다.
③ 점대칭도형에서 대응점을 이은 선분과 대칭의 중심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다.
내용 구성과 특장점

1. 기본 컨셉트
문명인을 꿈꾸는 원시 소년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깨우쳐 나가는 방식으로 초등 수학 교육 과정을 전체적인 스토리에 담았다.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남다른 재능을 가진 원시 소년은 수학을 학습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응용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 줌으로써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독자는 주인공과 교감하면서 수학적 개념을 함께 파악해 나가고, 여러 가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했다.

2.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초등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Storytelling과 스팀(STEAM을 도입했다.
*[STEAM 교육 도입]: 개념적인 사고의 과학과 수학, 현실적 적용이 중요한 기술과 공학, 감성적 영역인 예술까지,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기르는 스팀(STEAM 교육을 도입했다.
*[Storytelling!]: 수학과 문명이 만나 어떻게 발전해 나가는지, 개성 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내 학습에 몰입할 수 있다.
*[Fantastic Story!]: 인류의 문명을 판타지 세계와 결합시켜 같은 공간과 시간 안에서 각각의 부족 문화와 수학이 서로 어떻게 영향을 주고 받으며 발전해 가는지,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함께 보여 준다.
*[개념 쏙쏙! 문제 해결]: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적 추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면을 마련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창의력 Up! 스팀 문제]: 스팀 교육이 추구하는 융합적 개념에 맞도록 여러 분야와 연관된 문제를 출제하여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와 탐구심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피의 여군주 칼리아와 목숨을 건 내기를 하는 크롬, 과연 그의 운명은?

스스로를 피의 여군주라고 부르는 칼리아는 칼라 쿤타이의 하나밖에 없는 왕녀이자 칼라 왕자의 누나이다. 꾀돌이 크롬은 돌마루 부족을 위해 망을 보다가 칼리아 공주에게 들키게 되고, 목숨을 건 주사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