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너는 커서 뭐 될래?
저자 임지형 글,영민
출판사 노란상상(A일원화
출판일 2019-07-17
정가 10,000원
ISBN 9791188867264
수량
너는 커서 뭐 될래? ? 6
내 장래 희망이 어때서? ? 14
꿈은 공짜야! ? 24
우리 할아버지는 바리스타! ? 32
쓰레기 치우는 사람이 없다면? ? 43
솜씨 좋은 세탁소 아주머니 ? 52
내가 원하는 꿈은? ? 62
꿈을 설계하는 사람 ? 74
- 작가의 말 어떤 꿈을 꾸는 게 좋을까요? ? 84
훌륭한 사람, 멋진 어른이 되고 싶다면
마음껏 꿈꿔요! 꿈은 공짜니까요!

하지만 친구들도 선생님도, 엄마도 태연이를 이해하지 못했어요. 택배 아저씨라니, 힘들어 보이고, 돈도 많이 못 벌 것 같대요. 친구들은 공부 못하던 사람들이나 하는 힘든 일이래요. 심지어 선생님은 더 멋진 꿈을 가지는 것도 좋겠다나요?
그래서 태연이는 다시 고민해 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주변을 둘러보자 정말 멋진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향긋한 커피를 맛있게 내리는 바리스타 할아버지, 엄마의 쭈글쭈글 줄어들어 버린 블라우스를 말끔히 고쳐내는 세탁소 아주머니, 그 많은 택배 상자 중에 우리 집 택배를 단번에 찾아내는 경비 할아버지, 싱싱하고 맛 좋은 과일만 파는 친절한 과일 트럭 아저씨까지! 이 모든 사람들이 이 세상에 없다면, 우리는 신선한 과일을 손쉽게 맛볼 수도, 망가진 옷을 고칠 수도, 손쉽게 인터넷으로 물건을 살 수도 없을 거예요.
태연이는 경비 할아버지가 했던 말이 맴돌았어요.

“꿈은 공짜야. 그러니까 이 꿈 저 꿈 많이 꿔도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는다는 거지. 그러니까 태연이 네가 하고 싶은 것, 이루고 싶은 꿈을 맘껏 꾸는 거야. 그리고 남이 뭐라 하건 네가 원하는 거면 돼. 무슨 말인지 알겠지” - 29쪽 중에서

태연이는 과연 어떤 꿈을 갖게 될까요? 태연이는 커서 어떤 어른이 될까요?

모든 아이들이 지금보다 더 다양하고 자유로운
꿈을 꾸는 그 날을 위해

노란상상의 동화 [너는 커서 뭐 될래?]는 직업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따끔하게 꼬집는 책이에요.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태연이의 꿈 찾기 소동을 통해 직업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던 어른들과 어린이들에게 이 세상의 모든 일들의 가치를 다시 한 번 깨닫게 하는 것이지요.
우리 주변에는 참 많은 직업들이 있어요. 하지만 어른들이나 어린이들이 눈여겨보지 않는 직업들도 있지요. 우리를 안전하게 학원까지 데려다주는 셔틀버스 기사 아저씨, 우리 어린 친구들의 맛있는 급식을 만들어 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