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미치게 만드는 브랜드 : 가심비의 시대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의 비밀
저자 에밀리 헤이워드
출판사 알키(시공사
출판일 2021-08-17
정가 17,000원
ISBN 9791165796723
수량
추천의 글 | 시작에 앞서 | 서론
1장 죽음의 공포
2장 기능을 뛰어넘어 감성적 울림으로
3장 브랜드로 자아를 표현하는 소비자
4장 덕심동체: 공동의 자아인식
5장 핵심에 집중하는 브랜드의 힘
6장 관행 깨부수기
7장 일관성을 지키며 의외성 발휘하기
8장 모든 건 사람으로부터
결론 | 감사의 말 | 찾아보기
☆☆☆ 이 책에 쏟아진 찬사 ☆☆☆
“이 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원리를 가르쳐주는 지극히 실용적인 설명서” _ 세스 고딘, 《마케팅이다》 저자

“레드앤틀러는 이 분야에 있어서 최고다” _ 팀 브라운, 올버즈 공동창업자

“레드앤틀러는 우리의 여섯 번째 공동창업자나 다름없다” _ 필립 크림, 캐스퍼 공동창업자

“레드앤틀러는 이커머스 스타트업계의 놀라운 파워브로커다” _ <블룸버그>

“우리를 감동시키는 브랜드들을 파헤친다” _ 스콧 벨스키, 비핸스 창업자

“브랜드가 기업의 DNA인 이유를 알려준다” _ 데이비드 벨, 아이디어팜벤처스 공동창업자

“창업자와 마케터가 활용할 수 있는 명확하고 알찬 설계도” _ 니르 이얄, 《초집중》 저자

☆☆☆☆☆☆☆☆☆☆☆☆☆☆☆☆☆


고객을 ‘입덕’시키는 필승 브랜드 전략!
미치도록 좋아하게 만드는 브랜딩의 비밀

잘 나가는 브랜드들을 무언가를 팔기 위해 소비자를 설득한다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그럼에도 소비자들은 해당 브랜드를 구매하고, 마치 마케터처럼 앞장서 SNS에 제품을 게시한다. 이처럼 사람들이 미치도록 좋아하는 브랜드는 단순히 가성비나 뛰어난 기능에 더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특별함’이 있다. 그렇다면 고객이 아닌 ‘팬덤’을 만들기 위해선 어떠한 브랜딩 전략이 필요할까?

# 소비자에게 ‘우리도 당신과 관심사가 같다’라고 말하라
매력적인 브랜드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자신의 정체성을 이입한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특정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자신의 성향과 가치관을 드러내려 한다. 때문에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싶은지가 아니라 ‘핵심 타깃층이 스스로를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해야 한다. 달리 말하면 “이 브랜드로 당신을 표현하세요”라고 말하는 것이 과거의 방식이라면 차세대 브랜드들은 “당신이 X에 관심이 많다는 걸 알아요. 우리도 그래요”라고 말함으로써 고객에게 선택 받는다는 것이다. 패션업계는 이러한 변화를 가장 확실하게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