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양이를 안는 법
저자 슷카이
출판사 창비(주
출판일 2021-08-20
정가 15,000원
ISBN 9788936448042
수량
아빠로 변신
높이 매달린 상자
반했다냥 향수
물고기 인형
깜짝 선물
빵이 이야기 ①
쉿, 조용!
전생 여행
이제부터 네양이
빵이 이야기 ②
고무공 놀이
한글 공부
가만히 기다리기
불안한 내 동생
달나라까지
텔레파시
빵이 이야기 ③
빵이 엄마
빵이의 마음

후기
“나는 빵이가 좋아, 빵이도 나를 좋아할까?”
기발한 유머와 다정한 상상, 슷카이 작가 신작 만화 『고양이를 안는 법』

평범한 나날에서 느끼는 짜릿한 순간을 그린 만화 『은근 짜릿해』와 일상에서 포착한 수상한 장면을 유머러스하게 담은 그림책 『수상해』로 독자들을 만나 온 작가 슷카이. 그의 신작 만화 『고양이를 안는 법』이 출간되었다. 작가가 어느 ‘독자와의 만남’에서 “『수상해』처럼 상상할 수 있는 책을 또 보고 싶”다는 어린이 독자를 만난 것이 작품의 시작이었다. 작가는 작업 중이던 이야기의 주인공을 아이로 바꾸고, 어린이 독자를 위해 정성껏 공글린 상상들로 이야기를 채워 한 권의 사랑스러운 작품을 완성했다.
『고양이를 안는 법』의 주인공은 여덟 살 ‘노양희’다. 양희는 자신에게만 도무지 안기려 하지 않는 고양이 ‘빵이’와 친해지기 위해 30일간 빵이 연구에 몰두한다. 빵이의 마음을 알기 위해 매일 힘차게 도전하고 끊임없이 고민하는 노양희는 어린이만의 명랑과 용기를 내뿜는 캐릭터이다. 길에서 살다가 양희네를 가족으로 선택한 열한 살 빵이는 도도해 보이지만 속내는 사려 깊은 고양이다. 활기 넘치는 캐릭터들이 만들어 가는 30일의 이야기가 다정하고 상큼하게 펼쳐진다. 슷카이 작가가 직접 작사하고 노래한 주제곡 「빵 송」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책 속에 QR코드로 수록했다.


친구와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양희와 빵이가 들려주는 사랑스러운 우정 이야기

모든 이에게 친절하지만 양희에게만 ‘까칠한’ 고양이 빵이. 양희는 빵이가 자신을 좋아하게 만들기 위해 온갖 방법을 시도한다. 아빠에게 잘 안겨 있는 빵이 모습을 보고 아빠 옷을 입고 얼굴에 수염을 그려 보기도 하고, 고양이를 유인하는 향수를 만들어 온몸에 뿌리기도 한다. 그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 친구 등 주변 사람에게 빵이를 안을 수 있는 법에 대해 조언을 구하기도 한다. 빵이가 좋아하는 물고기 인형으로 변신하기도 하고, 시끄러운 소리를 싫어하는 빵이를 생각해 집 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