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프롤로그_마케팅 대변혁의 시대
감사의 말
제1부 뉴노멀 마케팅 생태계의 등장
01 뉴노멀 마케팅 생태계의 형성
초연결의 시작
디지털 생태계의 특성
오가닉 생태계로 진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02 디지털 플랫폼으로 시장 재편
초연결이 탄생시킨 플랫폼 비즈니스
경계 없는 수평 확장의 디지털 플랫폼 생태계
원스탑 수직 확장의 디지털 플랫폼 생태계
03 마케팅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요하다
4차 산업혁명의 마케팅적 의미
제품 중심에서 고객 중심의 설계로
상대성의 파괴가 불러온 절대가치의 중요성
전통 마케팅 vs. 뉴노멀 마케팅
제2부 브랜드 유니버스의 성장
04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플랫폼은 디지털 시장이다
플랫폼 비즈니스로 가야 하는 이유
플랫폼이 되기 위한 기본 요소들
05 디지털 플랫폼이 분화되고 있다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벌어지는 각축전: 플랫폼 vs. 콘텐츠
디지털에 존재하는 다양한 플랫폼
디지털 플랫폼은 어디로 진화하는가
고객에게 다가가는 플랫폼 이원화 전략
06 브랜드가 꿈꾸는 디지털 플랫폼의 세계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D2C 전략
자사몰을 등에 업고 성장하는 스몰 브랜드들
빅 브랜드도 플랫폼이 될 수 있을까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설계
제3부 브랜드 유니버스의 설계
07 브랜드 유니버스 설계도
08 고객가치 창조(value creation
연결을 통한 가치 창조
불편 해소와 욕구 충족
고객 관계 관리(CRM에서 고객 경험 관리(CEM로
다시 브랜드가 필요하다
제품이 아닌 라이프스타일로 브랜드를 재정비하라
09 플랫폼 창조(platform creation
플랫폼이 일하는 법
플랫폼의 조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변모하는 방법
10 콘텐츠 창조(content creation
플랫폼에서 콘텐츠로 무게중심 이동
콘텐츠의 작동 방식: 유인과 유도
다양한 콘텐츠 유형
플랫폼 기반 라이프 콘텐츠의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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