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대한민국 배달 장사의 정석 :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는 자영업자들의 필독서
저자 지현우
출판사 비즈니스맵
출판일 2021-08-09
정가 15,800원
ISBN 9788986022346
수량
서문 1
서문 2

Chapter 1. 장사의 본질과 자영업 시장의 변화
1. 나의 장사 이야기
-지현우 대표의 장사 이야기
-정진수 대표의 장사 이야기
2. 장사의 의미
3. 자영업 시장의 변화

Chapter 2. 배달 장사 시작하기
1. 개인 창업 vs 프랜차이즈 창업
(1 효율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2 프랜차이즈 회사는 든든한 사업 파트너
2. 전략적인 입지 선정
(1 입지 선정의 중요성
(2 입지 선정 실전
3. 기본적인 행정 절차
4. 명확한 시스템 확립의 중요성
5. 상표권의 중요성
(1 상표권이란?
(2 상표권이 중요한 이유
(3 상표권 확인하는 법

Chapter 3. 배달 장사의 매출과 수익
1. 객수와 객단가
(1 객수와 객단가의 정의
(2 객수와 객단가의 해석

2. 배달 장사의 매출 구조
(1 원가율
(2 배달 대행비
(3 관리비
(4 광고비
(5 인건비
(6 순이익과 매출 정리

3. 배달 장사의 순이익 해석
(1 각 비용의 재해석
(2 효율적인 비용 적용

◎ 쉬어가기 <장사를 잘하지 못하는 자영업자의 마음가짐>

Chapter 4. 배달 주문 서비스의 기본
1. 배달 서비스 제공 방법
(1 자체 배달
(2 배달 대행

2. 주문 중개 애플리케이션의 종류
(1 배달의민족
(2 요기요
(3 쿠팡이츠
(4 카카오톡 주문하기

Chapter 5. 배달 장사 필승 운영 전략
1. 팬데믹 시대에 급성장한 배달의민족
(1 배달 장사의 현실
(2 끝 모르는 배달의민족의 성장

2. 배달의민족 활용법
(1 배달의민족 알아보기
(2 전략적인 배달의민족 이용법
(3 배달의민족 상위 노출을 위한 전략

Chapter 6. 배달 장사 필승 마케팅 전략
1. 배달 장사 마케팅 이론
(1 SWOT 분석
(2 블루 오션과 레드 오션, 그리고 퍼플 오션
(3 셀렉터와 스펜더
(4 포지셔닝과 타기팅

2. 배달 장사 마케팅 실전
(1 정
배달 장사, 아직 준비하지 않았다면 이미 늦은 걸까?
배달 시장의 성장세는 코로나-19 이후에 멈추지 않을까?

배달 시장이 급성장했다고는 하지만, 코로나-19 이전까지는 오프라인, 즉 홀 매장 중심의 영업 방식이 여전히 대세였다. 특히 1인 가구의 증가로 집에 머무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배달 장사가 성장했기는 하지만, 밖으로 나와 색다른 공간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이 여전히 많았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오프라인 영업 방식에 심각한 타격을 주면서 배달 서비스가 절대적으로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 것이다. 코로나-19의 등장은 너무나 갑작스러웠으므로, 사실상 변화에 대비하지 못한 자영업자가 생각보다 많다.
아직 늦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부터라도 준비해야 한다. 더 늦어서는 안 된다. 코로나-19가 안정화되고 오프라인 영업의 제한이 풀리면, 배달 시장의 성장세도 멈추게 될까? 절대로 그렇지 않다. 한 번 배달 서비스의 편리함을 맛본 고객들은 이후에도 이처럼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집에서 편하게 누워서 맛있는 음식을 먹은 경험은 이후에도 계속해서 온라인 주문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할 것이다.
배달 서비스는 이제 자영업 모든 분야에서 제공해야 하는 서비스 중 하나가 되었음이 분명하다. 그러므로 이제 배달 장사하는 법을 모르고는 절대로 성공할 수가 없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매장을 운영할 수조차 없다고 저자들은 자신 있게 이야기한다.


배달 장사 창업부터 운영법, 마케팅 방법까지 배달 장사의 모든 것을 담았다!
수많은 자영업 사장님을 성공으로 이끈 멘토들이 알려주는 배달 장사 성공 노하우!

배달 장사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배달 장사만 잘하면, 수백 개 매장을 가진 회사의 대표가 될 수 있을까? 이 책은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매우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주어, 자영업자 누구나 충분히 먹고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배달 장사만으로 부자가 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먹고살기 충분한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