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어른이 되기 싫어. 난 영원히 어린아이로 남아 재미있게 살고 싶어!
난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다.
이 작품은 제임스 매튜 배리가 1902년 발표한 『작은 흰 새』이야기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동화이다. 1904년에는 5막으로 구성된 아동극으로 공연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기도 했다.
『피터 팬』은 어렸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어 보는 이상향에 대한 동경과 모험심을 좀 더 재미있고 진솔하게 표현하고 있다. 또 상상의 세계에 존재하는 인물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꿈과 용기를 심어 주고, 애절하고 끈끈한 사랑을 감동 있게 그려 내고 있다.
피터 팬은 요정 팅커벨과 함께 창문을 통해 착한 아이들에게 찾아온다. 아이들은 이상의 세계에서 황홀한 기분에 젖게 되고, 자신들이 꿈꾸어 온 아름다운 세상을 떠올린다. 소녀 웬디는 런던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한적한 곳에 살고 있었는데 상상 나라의 아이가 된 피터 팬에게 마음이 끌려 집을 떠난다. 그녀는 상상의 나라에서 피터 팬, 요정, 동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러다 후크 일당과 싸우기도 하며, 여러 가지 신나는 모험을 한 뒤 집으로 돌아온다.
이 작품은 후크와 싸우면서도 먼저 친구들을 걱정하는 피터 팬의 착하고 순수한 마음과 웬디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가슴 가득 감동으로 밀려온다. 또한 갑자기 사라져 버린 자식들을 그리워하며 언젠가는 돌아올 거라는 생각에 창문을 열어 놓고 기다리는 어머니의 애틋한 사랑이 아름답게 그려져 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