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행복의 조건, 좋아하는 직업 찾기
우리나라 직업의 종류는 약 2만7천 가지. 수많은 사람들은 좋아하든,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시간을 일하면서 보낸다. 어떤 가까운 사람보다 우리는 일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만약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 하루하루 즐겁고 충만한 삶을 살 수 있다.
요즘 우리 사회에서도 어린이 경제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하지만 그 내용을 보면 경제이론의 개념이나 지식, 혹은 기본적인 금융지식을 전달하는 내용이 대부분일 뿐, 경제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직업 선택에 대해서는 다뤄지지 않는다. 물론, 경제...
행복의 조건, 좋아하는 직업 찾기
우리나라 직업의 종류는 약 2만7천 가지. 수많은 사람들은 좋아하든,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시간을 일하면서 보낸다. 어떤 가까운 사람보다 우리는 일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만약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 하루하루 즐겁고 충만한 삶을 살 수 있다.
요즘 우리 사회에서도 어린이 경제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하지만 그 내용을 보면 경제이론의 개념이나 지식, 혹은 기본적인 금융지식을 전달하는 내용이 대부분일 뿐, 경제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직업 선택에 대해서는 다뤄지지 않는다. 물론,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고 돈을 어떻게 써야 하는가도 중요한 문제이지만 어떤 직업을 갖는냐는 그 보다 훨씬 더 근본적인 문제이기도 하다.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은 부자가 되는 첫걸음이자,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해지는 첫 단추이기 때문이다.
는 처음 번 돈의 의미와 직업 찾기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특정 직업인을 따라다니며 그 직업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잡 쉐도잉(Job Shadowing 교육처럼, 미키라는 소년을 통해 아이들이 여러 가지 직업들을 체험해 보고 일의 즐거움을 발견하게 한다.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다양한 직업 가운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길을 찾기 위함이 아닐까?
아이들은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일의 소중함을 알고, 용돈보다 스스로 일을 해 돈을 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