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디에도 없는 기발한 캐릭터 작화 가이드 30
저자 마쓰무라 가미쿠로
출판사 삼호미디어
출판일 2021-05-24
정가 18,500원
ISBN 9788978496391
수량
들어가는 말_5
CONTENTS_6
작업 환경 소개_16

PART 1 구도와 공간을 이해하자

#01 구도 잡는 법
구도는 리듬부터 정하자_20
덩어리(물체로 설정할지 창으로 설정할지 정한다_21
동일한 형태를 늘어놓는다_22
컷(프레임에 들어가는 인물의 크기를 조절한다_24
컷의 모양보다 숏을 의식한다_25
상황 설정부터 들어가 보자_26

#02 공간을 자유롭게 그리는 법
‘ハ’ 모양의 선으로 공간을 확장시킨다_28
좌우 길이를 다르게 하거나, 위쪽에 그리거나, 한쪽만 그려 보자_29
‘ハ’의 형태를 선이 아닌 덩어리로 바꿔서 그린다_30
‘ハ’를 겹겹이 늘리거나 원형으로 배열하거나 교차해 보자_31

PART 2 캐릭터의 머리와 얼굴을 그려 보자

#03 머리 그리는 법
일단 턱을 무시한다_34
턱을 나중에 붙인다_35
이마~코와 뒤통수를 세트로 연습한다_36
입과 턱, 목을 세트로 그린다_37
뒤에서 보이는 턱의 표현에 주의하자_38
앵글에 따라서는 얼굴에 대한 미련을 버리자_40

#04 눈·눈동자 그리는 법
속눈썹부터 단계적으로 발전시킨다_46
속눈썹을 길게 표현한다_47
눈은 3단계로 이해하자_48
눈 안에 그림자를 드리우자_48
속눈썹과 눈을 조합해 보자_49
리얼한 눈의 형태를 파악해 보자_51
앵글에 따라 전혀 다른 대상을 그리듯이 이해한다_53
적당하게 사실적인 눈은 어떤 눈일까_56

#05 얼굴 윤곽 그리는 법
동그라미, 쌀알, 잠두콩으로 이해한다_58
얼굴 윤곽은 2획, 4획으로 그린다_59
3획으로 이마와 뺨을 살린다_59
이마를 고려해 헤어의 ‘볼륨감’을 살린다_60
앵글이 바뀌어도 기본은 그대로_61
쌀알을 8각형으로 발전시켜 사실적으로 그려 보자_62
‘어디서 끊고 어떻게 잇는지’에 따라 얼굴 윤곽의 느낌이 달라진다_63

#06 표정 그리는 방법
눈썹과 입으로 감정을 표현해 보자_68
간격을 조정해 인상을 바꿔 보자_69
눈 모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