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툇마루에서 모든 게 달라졌다 5 (완결
저자 쓰루타니 가오리
출판사 주식회사미래엔(북폴리오
출판일 2021-05-06
정가 11,200원
ISBN 9791164137664
수량
제1화
제2화
제3화
제4화
제5화
제6화
제7화
제8화
제9화
제10화
어떻게……, 이토록 다정한 걸 만들었을까!

그러던 어느 날 여유 시간이 생긴 우라라는 잠시 잊고 있던 소중한 기억을 꺼내듯 이치노이 할머니께 자연스레 연락을 했고 그 둘은 다시금 자신들의 덕질을 공유하며 기쁨을 나눈다. 그리고 그들의 일생일대의 기회나 다름없는 BL 작가 사인회 응모까지 함께하며 둘도 없는 친구 사이를 계속 이어가는데….

앞으로 나아가는 마지막 이야기
평생 다시 읽는 명작, 완결.

나와 다른 누군가와 같은 감정을 공유하고 좋아하는 이야기를 나눈다는 게 얼마나 두근거리는 일인지 새삼 일깨워 주는 《툇마루에서 모든 게 달라졌다》는 할머니와 우라라의 우정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가족, 친구들과 나누는 소소한 일상까지 담고 있다. 인생이 정체되는 것만 같던 각자의 순간에 마주한 그들만의 소중한 시간. 오래오래 함께할 것만 같던 이치노이 할머니와 우라라는 정말 언제까지나 소중한 추억을 나눌 수 있을까? 《툇마루에서 모든 게 달라졌다》 마지막 권에서 아련하고도 따스한 이야기를 만나보자.

출판사 리뷰

2019년《이 만화가 대단하다!》여성만화 부문 1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우수만화도서》선정작!

우연히 들른 서점에서 예쁜 그림체에 홀려 집어 든 BL 만화에 빠진 75세 이치노이 유키 할머니와 서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고등학생 사야마 우라라. 두 사람은 BL를 계기로 친구가 된 후부터 친구들 사이에서 잘 섞이지 못하는 데서 오는 외로움, 막연하기만 한 진로, 혼자 남겨져 나이 들어가는 서러움, 반나절을 걸려 병원을 오고 가야 하는 피로감을 뒤로하게 되었다. 덕질에 시너지를 더하는 이 특별한 우정은 두 사람에게 순수한 용기와 설렘을 선사한다.

변하는 것 변치 않는 것
그 툇마루는 언제나 따스했다

이치노이 할머니의 응원에 힘입어 만화를 그리고 코미티아까지 참여한 우라라. 온전히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치노이 할머니와의 덕질로 으쌰으쌰 힘을 내 본다. 이치노이 할머니 역시 ‘잠시 살아보기’에서 ‘시험 삼아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