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20주년 뉴에디션, 양장
저자 짐 콜린스
출판사 김영사
출판일 2021-03-22
정가 18,000원
ISBN 9788934989790
수량
서문

1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
2 단계5의 리더십
3 사람 먼저… 다음에 할 일
4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 그러나 믿음은 잃지 마라
5 고슴도치 콘셉트(세 가지 범주에서 추출한 단순한 개념
6 규율의 문화
7 기술 가속 페달
8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9 위대한 회사로의 도약에서 고지 지키기까지

에필로그: 자주 받는 질문들
부록
감사의 글
참고문헌
찾아보기
위대한 기업과 괜찮은 기업을 가르는 결정적 차이는 무엇인가?
세계적 경영 구루 짐 콜린스의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출간 20주년 기념 뉴에디션 출간

짐 콜린스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의 반열에 올린 ‘경영의 바이블’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가 출간 20주년을 맞이하여 새 옷을 입고 독자들을 만난다.
고정관념과 선입견을 깨는 위대한 기업의 경영 원칙을 밝혀내어 20년간 아마존 경제경영 베스트셀러를 차지하고 있는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이번 뉴에디션은 짐 콜린스의 신간 《플라이휠을 돌려라(Turning the Flywheel: Good to Great의 추진력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와 함께 출간되며, 기존 독자들에게는 20년이 지나도 바래지 않는 경영 원칙을 다시 한번 음미할 기회를, 짐 콜린스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는 불멸의 경영 고전을 새롭게 만나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2,000페이지의 인터뷰, 6,000건의 논문, 3.8억 바이트의 데이터를 통해
아무런 선입견도, 가설도 없이 맨땅에서 건져 올린
위대한 기업들의 진실

좋은 기업은 많지만, 위대한 기업은 많지 않다. 위대한 기업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짐 콜린스 이전 이 문제에 관해서 수많은 추측이 난무했다. 콜린스와 그의 연구팀은 5년간의 철저한 조사를 통해 사람들의 미처 몰랐던, 잘못 알고 있던 사실을 낱낱이 해부했다. “위대한 기업에는 언제나 회사를 대표하는 스타 CEO가 있다” “위대한 기업은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면서 성공한다” “뚜렷한 비전 위에 모든 것이 세워진다” “가장 최신의 혁신 기술로 승부한다”는 신화에 불과했다. 지금 보아도 신선한 콜린스의 연구 결과는 위대한 기업으로 발돋움하기를 원하는 모든 기업이 지키고자 하는 경영 원칙이 되어왔다.

레벨5의 리더: 위대한 기업을 이끈 CEO 중에는 전면에 나서지 않는 사람들이 오히려 더 많았다.
적합한 사람 버스에 태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