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째깍째깍! 게임에 빠져 있는 동안
소중한 시간은 계속 흘러가요!
‘게임 좀 하는 게 뭐가 그렇게 나빠?’라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있어요. 맞아요, 게임을 하면 즐겁고 스트레스가 풀려요. 힘든 일도 잠깐 잊을 수 잊지요. 그런데 문제는 게임을 너무 많이 하는 거예요. 오랫동안 한자리에서 게임을 하면 키가 제대로 자라지 않고 눈이 나빠져요. 기억력과 판단력, 집중력을 관장하는 뇌의 기능이 약해져서 성적도 떨어지고요. 부모님과 친구들과도 멀어져 외톨이가 되거나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는 게 어려워지기도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소중...
째깍째깍! 게임에 빠져 있는 동안
소중한 시간은 계속 흘러가요!
‘게임 좀 하는 게 뭐가 그렇게 나빠?’라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있어요. 맞아요, 게임을 하면 즐겁고 스트레스가 풀려요. 힘든 일도 잠깐 잊을 수 잊지요. 그런데 문제는 게임을 너무 많이 하는 거예요. 오랫동안 한자리에서 게임을 하면 키가 제대로 자라지 않고 눈이 나빠져요. 기억력과 판단력, 집중력을 관장하는 뇌의 기능이 약해져서 성적도 떨어지고요. 부모님과 친구들과도 멀어져 외톨이가 되거나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는 게 어려워지기도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소중한 시간을 잃게 돼요.
이 책의 주인공 동구도 게임기 속에서 나타난 철판 마왕의 꼬임에 넘어가 게임을 실컷 하는 대신 꿈과 미래를 넘기고 말아요. 지금 당장은 필요 없다고 생각하면서요. 그런데 동구처럼 게임을 하는 데 소중한 시간을 다 써 버리면 꿈을 위해 쓸 시간이 없어져요. 꿈을 이루려면 지금부터 시간을 가치 있게 쓰면서 미래를 준비해야 해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철판 마왕이 나타나 여러분을 꼬드겨도 게임에 빠지지 않고 꿈과 미래를 지킬 자신 있나요? 동구가 철판 마왕의 손아귀에서 빠져나오도록 응원하다 보면 왜 게임에 빠지면 안 되는지, 어떻게 하면 게임에 중독되지 않는지, 왜 시간을 가치 있게 써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의 줄거리》
동구는 오늘 수학 쪽지 시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