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의 빨간 모자 (양장
저자 레이첼 스텁스
출판사 (주재능교육
출판일 2020-07-06
정가 13,000원
ISBN 9788974993764
수량
세대를 이어 전해지는 소중한 삶의 지혜와 사랑
아이의 앞날은 점점 단단해지고 빛을 더해갑니다.

“내 빨간 모자, 이제 너한테 줄게!’
할아버지는 평생 함께한 자신의 빨간 모자를 사랑하는 아이에게 선물합니다.
할아버지로부터 물려 받은 빨간 모자는 그냥 평범한 모자가 아닙니다. 꿈을 담을 수도 있고, 비밀도 담겨 있습니다. 두려움도 감출 수 있지요. 앞으로 모자로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할아버지는 차근차근 아이에게 알려 줍니다. 빨간 모자에는 할아버지가 평생 살아오면서 마주한 매 순간마다의 용기, 지혜, 꿈이 담겨 있습니다.
가족의 사랑을 바탕으로 세대를 거쳐 전해지는 소중한 지혜에 대해 이야기하는 특별한 그림책입니다.

“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담겨 있어.”
빨간 모자는 아이를 향한 사랑이면서 할아버지의 인생을 응축하고 있습니다. 할아버지는 아이에게 펼쳐질 삶을 축복하며 자신이 살아오면서 얻은 지혜를 들려 줍니다.
“여기엔 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담겨 있어. 그러니까 이 모자를 쓰고 어디든 가 보렴.”
이렇게 완벽한 응원의 말을 들을 수 있다면 얼마나 든든하고 행복할까요?
무엇보다 할아버지가 아이에게 하는 응원의 말이 더욱 마음 깊이 새겨지는 것은 삶의 진리를 비추어서만이 아니라 ‘그러다 집이 그리우면 돌아와도 돼’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가족으로서 무한한 사랑과 신뢰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언제나 내 뒤를 든든하게 지키는 가족이 있기에 세상 아무리 무거운 짐도 혼자 짊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느끼게 하지요.
아이가 앞으로 걸어갈 세상은 할아버지가 만났던 세상과는 다를 수도 있고, 결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두려워하거나 꺾이지 않을 것입니다. 변치 않는 ‘꿈, 지혜, 사랑’을 담은 할아버지의 빨간 모자와 함께 하는 한 세상과 용감하게 마주할 수 있는 새로운 힘을 늘 얻을 테니까요.

깊은 사랑을 전하는 모자와 빨간색
마치 할아버지가 직접 쓴 편지처럼 쓰여진 이 책은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