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길을 먼저 걸어간 사업가들의 찬사
추천의 말_다음 세대의 사업가들에게 고전이 될 책
머리말_자유를 향한 모험을 시작하라
STEP 0 사업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성공 가이드북
비즈니스에 제로 리스크는 없다
1년에 10억 버는 아주 단순한 공식
미리 기억해두어야 할 여섯 가지 조언
단순하게 생각하고 빠르게 결정하라
STEP 1. 누구나 작게 시작할 수 있다
마이크로 비즈니스가 불러온 기회들
시장을 변화시키는 온라인 브랜드
트윗 하나로 10억을 벌 수 있다면?
사업의 시작은 ‘사람’이어야 한다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체성 마케팅
STEP 2. 사업가의 마인드셋
당신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은 무엇인가
사업가란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번아웃되지 않도록 자신을 돌보라
돈이 아닌 가치를 좇아라
세상은 당신의 브랜드를 기다리고 있다
STEP 3. 당신이 정해야 할 것은 고객이다
누구의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물건을 파는 것과 고객을 확보하는 것의 차이
신뢰를 파는 브랜드가 되는 법
제품 개발을 고민할 필요가 없는 이유
당신의 게이트웨이 상품은 무엇인가
비즈니스 스타트를 위한 일곱 가지 질문
[CASE STUDY] 걷지 못하던 30대 가장을 일으켜 세운 사업
STEP 4. 첫 상품으로 비즈니스 흐름 만들기
먼저 만들고 나중에 수정하라
공급업체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
완벽한 상품은 없다
사업의 흐름을 만드는 재고 주문하기
[CASE STUDY] 시장이 외면한 가방을 7개월 만에 히트 상품으로 만든 비결
STEP 5. 사업 초기 자금 마련하기
판매가 느는 만큼 수익도 커질까?
제품 뒤에 ‘누가’ 있는지 파악하라
1만 달러가 필요하다
투자가 아닌 조언을 구하라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하려면
좋은 빚과 나쁜 빚
사업 초기에 대출은 피하라
돈은 움직이는 것을 쫓는다
[CASE STUDY] 피부질환 덕에 시작한
온라인 쇼핑의 시대, 방구석 비즈니스로 10억 버는 법!
노트북이 있는 곳이 내 매장이 되고 세계가 내 시장이 된다!
아마존이 세계의 유통 공룡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제프 베조스가 업계의 판도를 바꿔 새로운 파이(시장를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인 라이언 대니얼 모런 또한 마찬가지다. 그는 파이 한 조각을 얻기 위해 남의 것을 뺏을 필요 없이 새로운 파이를 하나 더 구우라고 말한다.
특히나 지금은 팬데믹을 거쳐 온라인 쇼핑이 일상화된 시대다. 세계적으로는 아마존, 쇼피파이, 엣시 등의 이커머스 플랫폼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고, 물류 서비스가 발달한 우리나라에서도 네이버, 쿠팡, 아이디어스 등을 통한 온라인 비즈니스가 수익 창출의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는 곧 누구나 사업을 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춰져 있다는 뜻이다. 사업 아이템만 있다면 내 집에서도 바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게다가 이제는 대기업마저도 온라인에서 생겨나는 마이크로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고 있다. 소비자가 요구하는 제품의 기준은 높아지고 제품의 종류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데 대기업은 이를 발 빠르게 따라가기가 힘들다. 여기서 온라인 기반의 마이크로 비즈니스의 경쟁력이 드러난다. 핵심 고객의 니즈 맞춘 제품을 판매하는 마이크로 비즈니스들은 재구매율이 높은 충성 고객을 바탕으로 틈새시장을 형성하며, 고객과의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해 그들의 요구에 맞춰 빠르게 제품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그리고 대기업은 이렇게 형성된 시장을 마이크로 비즈니스를 인수하는 방법으로 흡수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고, 유니레버가 일회용 면도기 구독 서비스 회사 달러 셰이브 클럽을 매입하고, 크래프트 하인즈가 건강식 드레싱 회사 프라이멀 키친을 인수한 것 모두 같은 이유다.
이 책은 마이크로 비즈니스라서 가능한 시장을 형성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고객을 기준으로 사업을 계획하고, 내 제품을 사줄 고객을 찾는 법부터 고객과 소통하는 법, 첫 구매 고객을 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