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우리 모두가 메이커다
아메리칸 메이커
우리는 더 이상 메이커가 아닌가?
언더그라운드 메이킹: 펑크, 해커, 집에서 제작한 컴퓨터
변방에서 주류로: 개인용 컴퓨터
생활기술로서의 해킹
DIY와 해킹
2장 메이커는 누구인가: 아마추어, 마니아, 전문가
아마추어 메이커
아마추어 과학자
사회적 메이커
공예가 메이커
메이커 페어에서 메이커들과 교류하기
3장 메이커는 무엇을 하는가: 예술, 상호작용, 혁신
프로젝트, 과정, 그리고 결과물
상호작용
메이커에서 시장으로
4장 메이커들은 어디에서 모이는가: 커뮤니티, 학교, 산업현장
히트싱크 랩스
아티슨스 어사일럼
댈러스 메이커스페이스
팹랩
유럽의 패크랩
팹 카페
테크숍
퍼스트빌드
대학의 메이커스페이스
중국 선전에 있는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스페이스 관리와 확장
5장 메이커는 어떻게 만드는가?: 부품, 도구, 시장
자재와 부품
오픈소스 하드웨어 챔피언, 레이디에이다
아두이노
개인 제작
글로우포지
샵봇
3D 프린터
메이커봇
프린터봇
메이킹 생태계
6장 토이 메이커
장난감 이야기
골판지 창작물
3D 프린팅 장난감
창작 회로
로봇 제작
컴퓨터의 기본으로 돌아가다
평생 유치원
젠더와 장난감
7장 메이커 마인드셋
노력 주도 보상 회로
놀이 즐기기
직접 경험의 의무
만드는 연습
개방성
신봉자들
아메리칸 메이커 마인드셋
8장 메이킹은 교육이다
비공식 학습
밖에서
전 세계적 현상이 된 메이커 운동과 메이커 페어의 모든 것!
『Make:』를 창간하고 메이커 페어를 시작한 데일 도허티는 전 세계적인 현상이 된 메이커 운동의 현장으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이 책은 현재 비즈니스 기회와 산업에 초점을 둔 다른 메이킹 관련 서적과 달리, 어떻게 개인이 메이킹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며 일하는 능력을 키우고 나아가 사회발전에 영향을 미쳤는지 탐색한다. 도허티는 메이킹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수동적인 소비문화에서 벗어나 삶의 주도권을 되찾을 수 있는지 설명한다. 도허티는 지난 십년간 인터넷의 발전, 디자인과 생산 기술(3D 프린터와 소형 마이크로 콘트롤러 등 대중화로 메이킹이 어떻게 성장할 수 있었는지 기술한다. 저자는 수많은 메이커들의 예를 통해 메이킹이 한 사람을 어떻게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사람으로 만드는지, 그리고 메이킹을 통해 어떻게 우리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남을 돕는지 보여준다. 메이킹이 낙후된 도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도서관과 박물관 같은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킨 실례를 보여주면서 메이커의 마음자세가 학교와 직장, 지역사회에까지 퍼진 세상을 상상해보라고 한다.
“메이킹은 인류 역사에서 가장 오래된 인간 활동을 설명하는 새로운 단어이다. 그리고 역사상 지금이 메이커가 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이렇게 된 데에는 데일 도허티의 공이 컸다. 데일 도허티는 메이킹을 전파하고, 메이커들을 불러 모으고 우리에게 메이킹에 대한 새로운 길, 새로운 풍광, 새로운 철학을 제시한다. 데일은 메이커들을 만들어내는 메이커이다.” - 애덤 새비지, 호기심 해결사(Mythbusters 공동진행자
“메이커가 된다는 것과 메이커로서의 즐거움이 무엇인지 잘 분석하고 있으며, 앞으로 메이커가 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주는 책이다.” - 칼 바스, 메이커이자 오토데스크 CEO
“모든 운동은 그것을 시작하는 사람과 그 운동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해내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