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아동 문학상, 최고 도서상 수상 동화 작가가 쓴
흥미진진한 요괴들 세상!
《요괴 신문사》를 쓴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이 ‘인간의 몸에 빙의한 요괴 작가’라고 한다. 세상에! 유명한 인물들이 사실은 외계인이라는 소문은 들어 봤어도 동화 작가 양반이 요괴라니!
그러면서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존재는 요괴인데, 귀신보다, 슈퍼맨보다 요괴가 훨씬 멋지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어디 요괴 작가가 조목조목 따지며 하는 말을 좀 들어 볼까?
뭐라고요? 요괴보다 귀신이 더 멋지다고요? 천만의 말씀입니다!
귀신을 봤다는 인간은 많은데, 요괴를 봤다는 인간은 없죠? 이게 바로 귀신보다 요괴가 훨씬 신비롭고 경이롭다는 증거예요! 게다가 귀신이 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일이라면, 요괴도 할 수 있어요. 귀신이 못 하는 일이라도 요괴는 할 수 있지요.
뭐라고요? 슈퍼맨이 요괴보다 멋지다고요? 뭘 모르시는군요!
슈퍼맨이 부릴 수 있는 재주라면, 요괴는 하고도 남아요. 슈퍼맨이 못 하는 일도 요괴한테는 식은 죽 먹기죠. 게다가 요괴는 슈퍼맨도 될 수 있지만, 슈퍼맨은 요괴가 될 수 없는걸요.
우리 요괴들에게 멋지다는 건, 잘생긴 게 아니랍니다. 우리는 하나같이 괴상하고,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신출귀몰하죠. 정의로울 수도 있고 반대로 사악할 수도 있으며, 예측이 불가능하기도 해요. 요괴들은 친구들의 상상을 훌쩍 뛰어넘어요. 요괴들의 세계야말로 어지럽고, 시끌벅적하며, 자극적이고, 흥미진진하죠!
어허! 이런 말을 들으니, 이 시끌벅적하고, 경이롭고, 흥미진진한 요괴 세상 이야기를 읽어 보고 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든다. 역시 타이완의 유명 아동 문학상과 최고 도서상을 받은 작가!
《요괴 신문사》 시리즈 1권인 ‘공포의 달빛’ 책이 나왔다는데, 한번 읽어 볼까?
타이완 최고 권위의 어린이 도서 상, 호서대가독상 수상작
타이완 초?중학교 독서 지도 및 교육부 읽기 추천 도서
요괴 세계의 가짜 뉴스 이야기!
작가뿐이랴? 이 《요괴 신문사》 시리즈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