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요즘 브랜드
저자 박찬용
출판사 에이치비프레스
출판일 2018-11-09
정가 14,000원
ISBN 9791196493905
수량
프롤로그 - 당신은 그 브랜드를 왜 좋아합니까
 
1장. 요즘 브랜드의 경우
기술과 마음의 조화 ? 루미네이드와 선의의 적정기술
좋아서 만든 물건 ? 무념의 히트 상품 고프로
나도 모르고 쓰는 기술 ? 스타벅스와 IT 인프라
노트와 캐리비안의 해적 ? 몰스킨과 브랜드 스토리라는 것 (몰스킨 창업자 인터뷰
신앙에 가까운 자신감 ? 다이슨의 길
애플의 세계 ? 아이폰의 상자와 아이팟 셔플
21세기로의 입장권 ? 샤오미에만 있는 것
기계가 주는 기분 ? 발뮤다 토스터가 만들어 내는 오묘한 순간
 
스위스 시계에 대한 짧은 이야기 ? “우아하게 살아남기 위해서는 싸우거나 도망가야 한다”
 
2장. 전통적 브랜드의 경우
세계에서 가장 아슬아슬한 줄타기 ? 롤렉스와 오메가
하이 아마추어 ? 라이카와 핫셀블라드의 경우
내 손안의 옛날 남자 ? 지포 라이터 이야기
옷 안의 세계관 ? 슬로웨어가 보여주는 철학의 부가가치 (슬로웨어 CEO 인터뷰
21세기에 아이콘이 되는 법 ? 위블로와 노모스의 경우
21세기까지도 아이콘이 되는 법 ? 루이 비통
 
패션 에디터와의 짧은 대화 ? “21세기의 사람들은 옷을 덜 산다”
 
3장. 불경기의 브랜딩
이야기로 포장된 효율성 ? 이케아의 십계
아주 조금만 다르다고 해도 ? 옅어서 더 짙은 무인양품
정보의 패션화 ? 모노클에 대하여
가만히 있었을 뿐인데 ? 베트멍과 DHL
엄청나게 저렴하고 믿을 수 없게 얇은 ? 유니클로가 보여주는 시대정신
 
에필로그 ? 브랜드란 무엇일까? (매거진 <B> 편집장과의 대화
브랜드와 나
감사의 말
성공한 브랜드들,
그들은 어떤 이야기를 드러내고 숨길까?
성공한 브랜드 스토리에는 어떤 패턴과 목표가 있을까?
매거진 <B> 에디터가 깊이 파고든 요즘 브랜드들-


불타듯 사라져 가는 종이 업계에서 홀로 성장하는 노트
1만 원짜리 시계보다 부정확한 수 천만 원대 고급 시계들
뉴스를 패션화하고 종이잡지를 사치품화한 미디어
엄청나게 저렴하고 믿을 수 없게 얇은 패션…
최신 브랜드에서 전통적 브랜드, 그리고 불경기의 브랜드까지.
몰스킨 창립자, 슬로웨어 CEO, 패션 에디터 인터뷰를 비롯해 여러 브랜드 전문가들의 참여와 도움을 겹겹이 쌓은 작고 빼어난 논픽션.

“이 책은 재밌다. 근사한 브랜드들에 대한 이야기라 재밌고, ‘지금, 여기’에 대한 이야기이면서도 ‘변하지 않는 것’에 대한 이야기라 재밌다.” - 윤수영, 트레바리 대표

성공적인 이야기의 공식에 관하여

세상에는 에르메스나 포르쉐, 롤렉스나 파타고니아처럼 제품 생산과 이미지 생산에 모두 능한 브랜드가 있다. 사람들은 그런 브랜드에 조금 더 호감을 가지기 마련이다. 하지만?세상에 완벽하고 약점 없는 브랜드는 없다. 기업은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퍼트릴 때, 자신의 어떤 부분을 드러내고 또한 숨긴다.
이 책은 멋진 이야기를 만들어 내고 퍼뜨리는 데에 성공한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다. 할리우드 영화나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처럼, 성공적인 모든 이야기에는 공식처럼 비슷한 패턴과 목표가 있다. 이 책은 그 공식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브랜드 스토리의 목적

브랜드가 만들어 내는 모든 이야기의 목적은 똑같다. 브랜드를 좋아하게 하는 것. 입사 면접, 프로젝트 미팅, 심지어 소개팅, 개인적인 식사, 그 모든 자리에서 당신이 상대방에게 하는 이야기의 목적도 같다. 당신이라는 브랜드를 좋아하게 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