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마당 구글과 함께하는 스마트 워크
01 일하는 방식의 새로운 변화, 스마트 워크
01-1 회사 서버는 어디에 있나요?
01-2 스마트 워크의 개념과 핵심 요소
01-3 스마트 워크의 동반자, 구글
02 구글 크롬 설치하고 계정 설정하기
02-1 구글 활용의 시작,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고 계정 만들기
02-2 크롬에 계정 동기화하기
02-3 크롬과 구글 검색 엔진 제대로 쓰기
[능력자 인터뷰 1] 브루스피티 대표, 이기송 님
둘째마당 스마트 워크의 기초 - 메일 · 메모 · 사진 관리
03 모든 구글 서비스의 허브, 지메일
03-1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지메일을 쓰는 이유는 뭘까?
03-2 쌓여 있는 이메일을 분류하고 처리하는 노하우
03-3 수많은 이메일 중에서 원하는 메일 찾기, 검색 연산자
03-4 이메일 서명 등록하기
03-5 지메일 기본 설정, 이렇게 바꿔 두면 편해요
03-6 아차! 이메일 전송 취소 시간을 20~30초로 늘리세요
03-7 늦은 시간에 메일 알림은 노매너! 예약 이메일로 보내기
03-8 이메일에 열람 기간과 비밀번호 지정해 보안성 높이기, 비밀 모드
03-9 지메일 화면, 내 취향대로 바꾸기
[능력자 인터뷰 2] 스마트 워크 컨설턴트, 전시진 님
04 회사, 집 어디서든 협업하고 공유해요, 구글 킵
04-1 스마트폰의 메모 앱과 구글 킵 메모 앱은 다른가요?
04-2 웹 사이트의 기사나 정보 그대로 스크랩하기
04-3 특정 장소에 가면 확인할 내용을 알려 줘요, 장소 알람
04-4 구글 킵으로 다른 사람과 협업하기
[능력자 인터뷰 3] 브렉퍼스트 코리아 대표, 김기동 님
05 사진 · 동영상 관리 서비스의 일인자, 구글 포토
05-1 구글 포토 기본 사용법
05-2 사진 관리, 이렇게 하면 쉬워요
05-3 만료 기한 없이 사진과 동영상 공유하기, 무제한 링크 공유
05-4 사진 한곳에 모으기, 공동 작업 기능
[능력자 인터뷰 4] 토스랩 총괄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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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한 시간은 줄이고 성과를 올리는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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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8시간, 같은 시간을 일하지만 옆자리의 입사 동기는 매일 칼퇴하는데 왜 나는 야근을 할까?’ 이런 의문이 든다면 이 책을 봐야 한다. 같은 시간을 사용해도 효율적이면서도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비밀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일 잘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일을 할까? 일 잘하는 사람들은 회의 소집 방법부터 다르다. 기존에는 메일이나 메신저로 대상자에게 일일이 연락해서 허락을 받아냈다면, 일 잘하는 사람은 ‘구글 캘린더’로 회의 날짜와 시간, 장소까지 실시간으로 한번에 정할 수 있다. 대상자는 회의에 참석할지 여부를 확인하고 캘린더에 표시하면 된다.
이렇듯 일 잘하는 사람들은 회의를 소집하고 진행하는 방식만 봐도 다르다. 이제 이 책으로 업무 능력을 200% 향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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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업무 보고, 어떤 방식이 효율적일까?”
- 집단 지성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구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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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재택근무를 하거나 비대면으로 일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갑자기 바뀐 업무 환경과 프로세스가 부담스럽다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구글 협업 도구를 상세히 알려 주기 때문이다. ‘구글 문서’의 편집 권한을 주어 문서를 직접 작성할 수 있게 만들 수도 있고, 댓글 권한만 주어 의견이나 제안을 댓글로 달게 만들 수도 있다. 발표하는 일이 많다면 ‘구글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자. 인터넷만 된다면 발표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USB를 들고 다니며 글꼴이 설치되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