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들어가는 글
추천의 글
Part 1 투명성의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
01 새로운 시대의 리더
대화가 변화를 낳는다 | 대화가 곧 업무이다 | 속도, 리더십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 신개념 리더십의 핵심은 소?통 | 진정성 있는 소통이 필요하다 | 대화와 관계에 집중하라 | 조직의 목표와 구성원을 연결하라 | 신뢰받는 리더의 조건 | 일선 관리자의 역할도 중요하다 | 신뢰라는 배당금을 얻으려면
02 리더십은 가장 중요한 무형자산
지속 가능한 성공을 지향하라 | 무형자산의 가치가 곧 경쟁력 | 훌륭한 관계는 곧 경쟁 우위 | 우선 무형자산을 이해하자 | 투명성이 리더십의 성격을 바꾼다 | 투명성을 받아들이자 | 리더십은 곧 신뢰이다 | 관계의 실패는 가장 큰 위험 요인
03 탁월한 리더의 12가지 소통 법칙
Part 2 조직 내부에서의 리더십
04 리더 자신을 알아야 해법이 보인다
05 비전이란 조직의 이정표와 같다
조직을 움직이는 힘 | 강렬한 비전은 열정을 불어넣는다 | 이성인가 감성인가? | 목적과 이행 | 일치는 성공의 열쇠이다 | 훌륭한 소통은 비전 체계에 달렸다 | 비전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7가지 요소
06 조직 안팎을 연결하라
구성원과 고객을 만나게 하라 | 고객을 통해 동기를 부여하라 | 기업의 약속과 업무를 일치시켜라 | 이기기 위해 바통을 넘겨라 | 고객의 모습을 영상에 담아라 | 고객 만족도 조사를 다시 살펴라 | 온라인상의 고객 반응을 주시하라 | 잘못된 데이터에 유의하라 | 나쁜 소식도 받아들여야 한다
07 대화와 기업 문화 그리고 목표 달성의 상관관계
참여와 일치의 힘 | 참여를 불러오는 요소 | 대화가 변화를 이끈다 | 단순히 돈 문제일까? | 기업 문화는 중요한 생존 전략 |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 | 언제나 변화보다는 선택이다 | 참여의 사다리 | 효과적인 대화를 구성하는 3가지 | 성공적인 대화를 가늠하는 척도
Part 3 리더십에 감성을 접목하라
출판사 서평
남다른 성과를 내는 리더는 어떻게 소통하는가?
조직과 고객, 언론을 사로잡는 소통 비결!
조직이 위기에 처했을 때 리더라면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성취 동기를 끌어올리는 대화를 주도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단 한 번의 실수만으로도 조직의 생사가 갈릴 수 있는 위험천만한 시대에는 위기 상황에서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항상 조직의 상태를 점검하고 위험 요인에 대비하며, 변화에 기민하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러한 역할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바로 ‘소통’이다. 리더는 항상 조직 안팎의 사람들과 대화할 준비가 ...
남다른 성과를 내는 리더는 어떻게 소통하는가?
조직과 고객, 언론을 사로잡는 소통 비결!
조직이 위기에 처했을 때 리더라면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성취 동기를 끌어올리는 대화를 주도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단 한 번의 실수만으로도 조직의 생사가 갈릴 수 있는 위험천만한 시대에는 위기 상황에서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항상 조직의 상태를 점검하고 위험 요인에 대비하며, 변화에 기민하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러한 역할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바로 ‘소통’이다. 리더는 항상 조직 안팎의 사람들과 대화할 준비가 돼 있어야 하고, 그들과 효과적으로 대화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은 조직 구성원들과 소통하는 법, 조직 외부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법 그리고 조직 안팎을 연결하여 정보를 신속하게 받아들이고, 이를 다시 의사결정에 효과적으로 반영하는 법을 다룬다.
이 책의 본문은 크게 다섯 파트로 나뉜다. ‘PART1 투명성의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은 변화하는 리더십의 패러다임에 관해 설명하고, ‘소통 능력’이 리더십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을 지적한다. ‘PART2 조직 내부에서의 리더십’은 리더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비전이 곧 조직 전체의 가치이자 비전이 된다는 것을 강조한다. ‘PART3 리더십에 감성을 접목하라’는 구성원들의 말을 귀 기울여 듣는 자세와 보디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