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염병 시대
바이러스를 이해하면 팬데믹에 대비할 수 있어요!
<좀비 바이러스 연구>는 팬데믹의 공포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바이러스 탐구 보고서예요. 이 좀비 녀석들과 함께라면, 바이러스 박사님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인간의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열이 나고, 피를 토하기도 하며, 심각할 경우 생명을 잃기도 합니다. 식물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시들어 말라 죽고, 동물은 걷지 못하는 일이 일어나지요. 뛰어난 과학기술을 가진 인류가 바이러스를 따라잡지 못하는 것은 바로 바이러스의 변신 기술 때문이에요. 우리는 바이러스 없는 세상에서 살 수 있을까요? 좀비들과의 전쟁 보고서를 통해 생각해 보세요.
팬데믹의 가장 큰 피해자는 어린이입니다.
바이러스를 이겨낼 면역력을 선물해 주세요!
우리의 일상생활이 바뀌었습니다. 특정한 곳에는 갈 수 없고, 사람들을 만날 수도 없으며, 격리의 대상이 되면 일정 기간 아무데도 갈 수 없기도 합니다. 이런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가장 고통받는 것은 바로 어린이들입니다. 친구들과 만나고 싶고, 세상 속으로 여행하고 싶고, 선생님과 이야기하고 싶은데 그 모든 것을 금지당할 때 여러분의 기분은 어땠나요? 우리 모두가 과학자가 될 수는 없지만, 인류의 건강에 가장 위협적인 요소인 바이러스를 체계적으로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의미를 되새기고 성숙한 의식을 갖출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좀비들의 무시무시한 세상 속으로 떠나 보세요! 좀비들과의 전쟁에서 꼭 승리하기를 바랍니다!
1. 바이러스의 정체
이 좀비들, 도대체 뭘까?
바이러스의 정의와 실체를 파헤치다
바이러스를 찾아내고자 하는 인류의 노력, 그 노력에도 불구하고 마법과 변신으로 살아남는 바이러스의 특징을 파악한다. 바이러스가 생명체를 공격하는 원리, 이에 대비하는 항체의 고군분투! 바이러스의 변이와 면역력에 대한 이해를 기를 수 있다.
2. 바이러스 전쟁
드디어 전쟁 시작!
적을 알아야 물리칠 수 있다
지긋지긋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