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눈이 바쁜 아이 (양장
저자 안드레 카힐류
출판사 올리
출판일 2021-07-14
정가 13,000원
ISBN 9791190931533
수량
작은 화면 너머에 있는 진짜 소중한 것들

이 책의 주인공은 곧 우리 자신입니다. 《눈이 바쁜 아이》는 고개를 깊게 숙이고 옆에서 누가 무엇을 하든 아랑곳하지 않는 주인공을 제3자의 관점에서 적나라하게 보여 줍니다. 우리는 이런 주인공을 보며 핸드폰에 빠져든 자신의 모습이 남들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자연스럽게 깨닫게 됩니다.
또 이 책은 핸드폰이 없어진 후 아이가 진짜 세상을 마주하는 장면들을 통해 핸드폰 속 세상이 줄 수 없는 가치, 누군가와 실제로 소통하는 것의 소중함을 아이들에게 일깨워 주기도 합니다. 작은 화면에서 벗어나 진짜 친구, 진짜 사람들을 알아 가는 기회를 돌려주는 것이죠.
아이들의 변화를 더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핸드폰에 대한 생각을 다양하게 펼칠 수 있는 독후활동지를 책에 함께 담았습니다. 선생님과 부모님을 위한 수업자료도 뒤표지의 QR 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활용해 보세요. 그림책을 더욱 깊이 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아이들이
생생한 세상을 만날 수 있도록

《눈이 바쁜 아이》는 사회 풍자에 뛰어난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안드레 카힐류가 쓰고 그린 첫 그림책입니다. 어른들을 위한 그림을 그리던 작가가 그림책을, 그것도 핸드폰 중독을 이야기하는 책을 내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랑하는 내 아이들에게’라는 헌사에서 그 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핸드폰 중독은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전 세계 부모님의 고민이 되었죠. 같은 고민을 안고 있던 작가는 그림책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책을 본 아이들이 스스로 핸드폰에서 눈을 떼고 다른 사람들의 눈을 마주하도록요. 때로는 잔소리보다, 까다로운 이론보다 그림이 더 힘이 셀 때가 있으니까요
정신없이 핸드폰을 볼 때면 잠시 눈을 감고 《눈이 바쁜 아이》의 주인공을 떠올려 보세요. 그리고 핸드폰을 내려놓고 주위를 둘러보세요. 사랑하는 가족들이, 친구들이 곁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