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도쿄, 그 카페 좋더라
저자 바운드
출판사 멘토르출판사
출판일 2009-01-20
정가 12,000원
ISBN 9788963050089
수량
“컨셉과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인기 있는 카페들의 숨겨진 비법 대공개!”





“카페 창업, 마음만 있으면 누구든 할 수 있다. 그러나 문제는 개업이 아니라 그 뒤에 얼마나 버틸 수 있는가이다!”



카페는 작은 공간만 있으면 자금이 별로 없어도, 음식점을 경영한 경험이 없어도 누구든 개업을 할 수 있다. 문제는 개업이 아니라 그 뒤에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는가이다. 하루 종일 정신없이 고객들을 상대하느라 이마에는 송골송골 땀이 맺히기 일쑤이며, 때론 돈 걱정에 밤잠을 설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카페를 만들려면 ‘낭만적인 꿈’만으로는 부족하다는 뜻이다. 경영 감각과 책임감, 하루 종일이라도 일할 수 있는 체력은 기본이고, 무엇보다도 맛과 분위기, 서비스 등 그 카페를 다시 찾을 만한 끌리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오랜 시간동안 고민하면서 꿈꾸었던 카페 창업,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가장 필요한 것은 카페 운영자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다!

이 책에서는 카페 창업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모델이 되는 11개의 카페를 4개의 테마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카페 11곳의 주인들은 모두 단기간에 경영을 정상 궤도에 올려놓는 데 성공한 사람들이다. 목조 아파트를 재활용한 카페, 은둔형 카페, 환경과 자연을 조화한 카페, 사회에 공헌하는 카페, 자신의 취미나 특기를 살린 개성 있는 카페, 친구 또는 부부가 함께하는 공동 카페 등 다양한 이색 공간과 테마형 카페를 소개하고 있어 직접 가보지 않고도 음식과 공간 연출을 실감나게 볼 수 있다. 또한 처음 카페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카페 주인들의 한마디, 운영 노하우, 창업 자금 등 경험에서 나온 유용한 정보들을 알려준다.




⊙ 카페 창업의 전체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13단계 오픈 매뉴얼!

카페 역시 다른 음식점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