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사이언스 코믹스 : 고층 빌딩, 기술의 정점 (양장
저자 존커슈바움
출판사 길벗어린이
출판일 2021-07-25
정가 12,000원
ISBN 9788955826203
수량
고층 빌딩, 얼마나 더 높이 지을 수 있을까?
끝없이 솟아오르는 고층 빌딩에 대한 모든 것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건축학자, 그리고 건설 현장 기술자들의 노력으로 고층 빌딩은 세계 곳곳에서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오르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고층 빌딩을 향한 사람들의 관심 또한 엄청나지요. “인류가 최초로 지은 고층 빌딩은 무엇일까?”, “어째서 고층 빌딩은 거센 태풍에도 쓰러지지 않을까?”, “대체 어떤 기술 덕분에 그토록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을까?”, “그래서 우리 인간은 얼마다 더 높은 건물을 짓게 될까?” 새로운 고층 빌딩이 완공되어 세계 최고층 빌딩 기록이 경신될 때마다 우리의 궁금증 또한 더욱 커지곤 합니다.
《고층 빌딩_기술의 정점》에는 우리가 그동안 이름이나 사진으로만 알고 있는 다양한 고층 빌딩이 두루 실렸습니다. 책이나 각종 매체에 소개된 유명 도시의 랜드마크나, 길을 지나다가 마주친 우리 동네의 빌딩을 보며 느꼈던 모든 궁금증을 풀어 주는 책이지요. 인류가 아주 오래전부터 지어 온 건물의 역사는 물론이고,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며 건축 공학에 한 획을 그은 빌딩과 건축 공학자들의 이야기도 담겨 있습니다. 이 모든 이야기는 책 속에 등장하는 슈퍼 영웅과 퀴즈 보이를 따라 다양한 시공간을 여행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와 그리스로, 중세 시대의 영국으로, 그리고 다시 최첨단 거대 도시가 즐비한 현대로 맘껏 떠날 수 있지요.
빌딩이라기보단 돌을 쌓아 만든 구조물에 가깝던 아주 오랜 과거의 건축물을 보면서 우리는, 오늘날 고층 빌딩을 짓는 데 반드시 필요한 건축 공학의 원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한 층 한 층 고층 빌딩을 올려 나가는 원리를 이해하는 동시에, 인류가 만들어 낸 특별한 환경으로서 건축물은 저마다의 의미를 지녔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 책의 배경인 ‘살기 좋은 도시’는 가상의 공간이지만, 우리 인간이 지금껏 짓고 창조해 온 모든 일터와 보금자리를 상징하는 것이겠지요. 《고층 빌딩_기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