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흑흑, 새로운 불행의 시작
미스터리한 메시지!
찍찍 미스터리!
그 바보는 누구?
내가 대장이야!
형은 내 조수야…
진짜 진짜 무서워하던데요!
이번 임무의 목적은…, 평화네!
평화를 위해 떠나는 일곱 시간 여행자들
고대 그리스
아틀란티스
스톤헨지
미래의 쥐토피아
현재의 쥐토피아
부록
그 무엇보다 소중한 가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이번 시간 여행의 목적이자 중심 주제는 바로 “평화”이다. 이 책은 시간 여행을 통해 ‘평화’가 시대를 막론한 가장 중요하면서도 소중한 가치이자, 모두가 힘을 모아 지켜내야 할 것임을 강조한다. 독자들은 제로니모와 시간 여행을 하는 동안 서로 다른 이들이 서로 다른 사회를 이루어 살아가는 각각의 시대에서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평화를 지킬 때 싸움과 갈등을 피하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을 자연스레 깨닫게 된다.
첫 번째 시간 여행지인 아틀란티스에서는 권력을 향한 다툼과 갈등으로 평화가 깨지게 되자, 바닷속으로 가라앉는 극단적인 방법을 통해 분열의 위기를 벗어나려 한다. 두 번째 시간 여행지인 드루이드 시대에서는 두려움을 몰라 그 어떤 싸움도 피하는 법이 없던 켈트 족이 로마 인과의 전투에서 웃음의 힘으로 전쟁 대신 평화를 선택한다. 제로니모와 시간 여행 원정대는 각각의 시대와 장소에서 평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도우며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마음 깊이 깨닫는다. 또한 우리가 현재에서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하는가에 따라 미래의 평화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미래의 쥐토피아에서 알게 된다.
어찌 보면 장난스러워 보이는 접근과 해결 과정처럼 보이지만, 이 책은 어린이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를 통해 평화의 메시지와 중요성을 자연스레 알려 주고 있다. 제로니모가 아틀란티스와 켈트 족의 평화를 지키는 데 역할을 하고, 현재로 돌아와 고양이 해적들에게 평화로운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모습을 보며 어린이 독자들은 우리가 평화를 지키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미스터리로 남은 역사를 찾아!
이번 시간 여행에서 제로니모와 시간 여행 원정대가 떠난 곳들은 전쟁의 위기를 겪었다는 것 외에도 또 하나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아틀란티스처럼 전설로만 전해지거나, 스톤헨지처럼 역사적 의미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아 수많은 가설과 이론이 존재하는 곳